푸드림스, 밀가루 대체가능 글루텐프리 제면용 쌀가루 공식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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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루텐프리제품 연구개발기업 ㈜푸드림스(대표 나광균)에서는 가 '글루텐프리 제면용 쌀가루’를 공식 출시했다. 푸드림스, 글루텐프리 제면용 쌀가루는 밀가루나 글루텐 알러지가 있는 사람들이  빵, 칼국수, 만두, 피자 등 밀이나 활성글루텐이 들어간 음식을 먹는 것이 쉽지 않은 것에 착안한 제품으로  글루텐불내증(글루텐민감성)을 가진 소비자나  식단에서 밀이나 활성글루텐을 제외하려는 사람들에게 도움될것으로기대된다.  푸드림스, 밀가루 대체가능 글루텐프리 제면용 쌀가루   글루텐은 밀, 보리, 호밀 등의 곡류에 존재하는 불용성 단백질로, 글루텐불내증(또는 글루텐민감증)이 있는 사람들은 체내에서 글루텐을 소화하지 못해 복통, 변비, 복부 팽만 등 소화기능 장애는 물론 두통, 자가면역질환, 피부질환, 만성피로, 근육통과 심한 경우 장 누수 증상까지 겪게 된다. 푸드림스의 제품이 주목받는 이유는 쌀이 밀가루에 비해 가진 유익성 때문이기도 하다. 식약처가 매년 고시하는 농산물의 잔류농약허용기준에 유전자변형작물에 사용하는 제초제 성분인 ‘글리포세이트’의 잔류허용량은 쌀이 0.05ppm인데 반해 밀은 5ppm으로 100배의 차이가 나며,  미국 캘리포니아주 법원은 이 글리포세이트가 암 발생의 원인이라는 판결을 내린 바 있기도 하다. 신제품 ‘글루텐프리 제면용 쌀가루’는 대부분 밀가루로 만드는  소면, 중면은 물론 만두, 칼국수, 수제비, 부침개 등 다양한 면 음식을 쌀가루로 대체해 만들 수 있다. 이 제품은 밀가루나 글루텐은 물론 변성전분, 검류, 면기능 개량제를 전혀 사용하지 않았다. 또한 백미(91.13%)와 함께 식이섬유복합성분을 함유하여 건강까지 생각해 출시된  밀가루 대체 제품이다. 푸드림스 나광균 대표는 “밀가루를 먹으면 안되는 분들이나, 밀가루음식 소화가 안되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며, 기 출시한 제빵용, 제면용 쌀가루에 이어 제과용쌀가루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푸드림스는 관련 제품제조 기술을 바탕으로 밀가루를 대체하는 쌀가루 기반의

신간 ‘클라우드 국가가 온다’ , 미래 국가와 시민의 삶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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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출판 이새(대표 임진택)은 신간 ‘클라우드 국가가 온다’를 출간했다. 클라우드 국가가 온다 표지 신간 ‘클라우드 국가가 온다’는 재단법인 여시재의 전병조 대표연구위원을 비롯한 최원정·황세희·이대식·구희상·티테녹 안나·유무상 연구원이 저자로 참여했다.  신간은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과 크라우드 펀딩의 원칙이 공존하는 미래 국가에 대한 호기심에서 출발해 분권화, 탈중앙화, 민주주의·국가·시민, 플랫폼 등 초연결성이 만들 미래 국가와 시민의 삶의 변화를 탐구하기 위해 저자들은 ‘상상 실험’으로 새로운 지적(知的) 시도하고 있다. 이 책의 제1장에서 초연결 네트워크 세상에서 새롭게 탄생할 미래 국가를 큰 틀에서 설명한다.  초연결 네트워크 사회의 두 가지 핵심 원리인 ‘클라우드 컴퓨팅’과 ‘크라우드 소싱’을 토대로 국가가 진화할 것으로 상상하며 새로운 미래 국가를 ‘클라우드 국가’로 명명했다. 근대국가의 산물인 ‘국가’와 ‘사회계약’이 클라우드 국가에서는 어떻게 변화하며 그 변화의 동인을 살펴본다. 제2장은 클라우드 국가를 만들고 움직이는 기술적 요인의 변화를 예측한다.  특히 초연결성을 강화하는 기술의 진화 양상을 자세하게 들여다보고, 이 같은 초연결성이 인간의 사고와 행동에 어떤 영향을 미치며 경제적 활동과 삶은 어떻게 변화할지 인문학적 상상력으로 풀어낸다. 제3장과 제4장은 클라우드 국가에서의 정치와 국제 관계, 정부와 시민권, 경제와 금융 등 전 분야에 걸쳐 나타날 변화를 구체적으로 들여다본다.  이미 많은 정부 서비스가 디지털화되고 있는 가운데 클라우드 국가가 디지털화를 넘어 어떤 혁신과 변화를 가져올지 상상한다. 지금의 시민권이 사이버 세상에서 ‘디지털 시민권’으로 확장되면 디지털 노동 플랫폼, 이민, 그리고 국제 관계에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될지를 예상해 본다. 또 경제 분야에서는 가상현실 기술의 확장과 가상자산이 가져올 경제 거래의 변화와 새로운 금융의 가능성을 살펴본다. 그렇다면 지금까지의 낙관론처럼 클라우드 국가의 모습은 그 자체로 유토피아일까? 개

신구대학교식물원, ‘오감 치유정원’ 조성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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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할매할배의 초록손’ 프로젝트 - 정원 문화 복지 기회 제공 ‘할매할배의 초록손’ 프로젝트로 조성한 오감 치유정원 신구대학교식물원(원장 전정일)가 어르신 가드닝 프로그램으로 진행한 ‘오감 치유정원’ 조성이 완료됐다고 11월19일 밝혔다. 이번 치유정원은 7월 한여름부터 시작해 입동인 11월 늦가을까지 성남시에 거주하는 어르신 20명이 초록손으로 함께 정원을 가꾸며 매주 이야기가 쌓인, 하나의 주제 정원으로 탄생했다. 함께 꿈꾸는 정원을 그리고, 채소와 꽃의 씨앗을 뿌리고 관리하고, 수확과 계절에 맞는 화단을 꾸미며 어르신들의 시간만큼 많은 이야기가 담긴 오감 치유정원이 완성된 것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국립수목원의 ‘사회적 약자를 위한 가드닝 프로그램’ 운영사업의 하나로 신구대학교식물원에서 위탁받아 참사람들, 상대원3동 복지회관, 성남재가노인복지센터와 협력해 진행했다. 신구대학교식물원은 단순한 관람과 휴양의 공간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함께 정원 활동을 하며 소통하는 과정이 담긴 오감 치유정원으로 어르신들의 일상이 풍성해지고, 관람객들은 ‘할매할배 초록손’의 정성과 기쁨을 함께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은 관리 직원의 인솔하에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 지침을 준수해 진행했다. 신구대학교(www.shingu.ac.kr) 개요 신구대학교는 2·3·4년제 사립전문대학이다. 캠퍼스는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산업디자인학부, 생명환경학부, 정보미디어학부, 비즈니스실무학부, 보건의료학부, 공간시스템학부 등을 두고 있다.

벡스코어, 2021년도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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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벡스코어, 메디칼파크 각각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및 ‘차세대 세계일류 상품 생산기업’ 선정 - 7년 이내 세계 시장 점유율 5위 이내에 들어갈 가능성이 있는 상품에게 수여되는 인증 세계일류 상품에 선정된 생체검사용도구 ‘벡스코어’ 최소 침습으로 여성 유방병변을 생검하고 제거할 수 있는 의료기기 의료기기 업계에서 유방암 관련 영상진단기기와 생검·수술기기의 개발로 주목받는 메디칼파크(imedicalpark.com)가 ‘차세대 일류상품 생산기업’으로 11월18일 인증서를 받았다. 메디칼파크의 유방생검기기인 ‘벡스코어’는 최근 3년 연평균 수출 증가율이 동기간 국가 전체의 연평균 수출 증가율보다 높은 제품으로 인정됐고, 7년 이내에 세계 시장 점유율 5위 이내에 들어갈 가능성이 있는 제품인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됐다. 산업통상자원부와 Kotra가 주관하는 ‘2021년 세계일류상품 인증서 수여식’은 18일 오후 2시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개최됐다. 세계일류상품은 현재 세계일류상품과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구성되며 올해 일류상품은 26개 품목, 차세대 47개 품목으로 총 73개 품목이 선정됐다. 행사에는 산업통상자원부 차관을 비롯한 인증기업 대표, 행사 관계자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메디칼파크가 속한 보건산업 분야는 벡스코어를 비롯해 18개 품목을 세계일류상품에 올랐으며, K-방역이라는 모범 의료시스템을 세계에 선보인 바, 수출에 있어서도 큰 성장을 이끌어냈다. 이날 수여식에 참가한 임정석 사장은 “메디칼파크는 2008년 설립한 이래 6개 품목군에 13개 제품의 의료기기를 꾸준히 개발해왔다. 메디칼파크의 첫 작품이라고 할 수 있는 벡스코어가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돼 참으로 기쁘다. 벡스코어는 2014년 국내 의료기기 인증을 획득하고 유럽, 미국, 일본 등의 까다로운 품질 기준을 통과해 2017년도 수출을 시작, 매년 20% 이상 수출 증가율을 보이며 수출액을 갱신하고 있다. 의료기기 수출은 각종 규제와 인증으로 시간이 오래 걸리는 측면이 있으나 많은 난관

주얼리 기반 디지털 플랫폼 세미나 ‘2021 주얼리 스마트 위크’ 개최

- 온라인 세미나 및 현장에서 상담 진행하는 온·오프라인 행사 - 금과 다이이아몬드 도매 거래부터 이미지 촬영 및 증강현실까지…  - 다양한 B2B 주얼리 플랫폼 참여 서울주얼리지원센터(www.seouljewelry.or.kr)는 지난 11월 18일(목), 19일(금) 양일간 서울주얼리지원센터 제2관(종로구 서순라길 83)에서 주얼리 기반 디지털 플랫폼 및 서비스를 소개하는 ‘2021 주얼리 스마트 위크’가 유튜브 생중계와 현장 상담을 진행했다. 이번 주얼리 스마트 위크 온라인 생중계에서는 총 5개 서비스인 불리온뱅크(유동수 회장), 패션스눕스(홍혜영 아이티피주식회사 실장), 코디코디(노민규 수에즈코리아 대표), 샤인어스(이희조 힐스킨랩 대표), 인페더(김혜선 대표) 등 주얼리 기반 플랫폼이 각 40분씩 서비스에 대해 온라인을 통해 시연이 이뤄졌다. 18일인 행사 첫날에는 오후 2시부터 패션주얼리 사업자를 위한 온라인 마케팅이란 주제로 쇼핑몰대학(고아라 대표)의 강연과 함께 △가장 간편하고 합리적인 금 구매 플랫폼 ‘불리온뱅크’ △글로벌 환경, 문화, 컬러, 그래픽 트렌드 정보제공 플랫폼 ‘패션스눕스’ 등이 참여해 플랫폼 소개 및 시연을 보였다. 다음 날인 19일 오후 2시부터는 △마이데이터 커머스 플랫폼 ‘코디코디’ △컨설팅, 홍보, 판매 대행을 함께 하는 주얼리 매거진 쇼핑몰 ‘샤인어스’ △파인 주얼리 플랫폼 ‘인페더’가 소개됐다. 온라인 행사와 같은 일정으로 서울주얼리지원센터 제2관 상담부스에서는 온라인 세미나 참여업체 이외에도 △언제든 합리적으로 새 제품 교환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는 ‘주얼리 바꿈’ 서비스 △다이아몬드 도매거래 플랫폼 ‘다이아민족’ △귀걸이, 반지, 팔찌 등의 주얼리를 온라인 환경에서 가상으로 착용해 볼 수 있는 증강 현실 솔루션 ‘스타일AR’ △주얼리 360도 스틸, 동영상 자동촬영 ‘360포토’가 참여했다. 한편 작년 12월 22~23일 열린 2020 주얼리 스마트 위크 행사에서는 다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주얼리 업체들의 유통과

신세계TV쇼핑, 하와이 자유여행 상품 판매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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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TV쇼핑(www.shinsegae.com)이 위드 코로나 시행에 맞춰 해외여행 상품 판매를 재개하고, 신혼여행을 준비하는 고객과 커플 고객을 위한 하와이 자유여행 상품 판매에 나선다고 밝혔다. 하와이 와이키키 해변 19일 밤 9시 30분 모바일 방송 신세계TV쇼핑 라이브와 카카오 쇼핑라이브를 통해 선보이는 ‘하와이 자유여행 에어텔’ 상품은 총 2종으로, 한진관광과 손잡고 항공편과 숙소를 함께 제공하는 합리적인 가격대의 패키지를 기획했다. ‘대한한공&와이키키 리조트’ 패키지는 스탠다드 시티뷰의 숙소로 189만원부터 가격이 시작되며, ‘대한항공&쉐라톤 와이키키 리조트 패키지’는 오션 프론트 뷰로 259만원부터 판매가 진행된다. 모두 와이키키 해변 앞에 있는 숙소이며, 전 일정은 호텔 조식을 포함한다. 이 상품은 백신 접종 완료 후 올해 12월 1일부터 내년 3월 30일까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하와이 현지 PCR (유전자 증폭) 검사 예약과 가이드 동행 서비스를 포함하는 상품으로(검사 비용 별도) 고객 이용 편의를 높였다. 추가 비용 없이 최대 1억원의 프리미엄 여행자 보험 가입 혜택도 준비했다. 또한 방송 중 결제 시 전 고객에게 신라면세점 뷰티 키트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및 추첨을 통한 숙소 오션뷰 업그레이드 등의 특별 혜택도 제공한다. 방송은 신세계TV쇼핑 모바일 앱과 카카오 쇼핑라이브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신세계TV쇼핑 정우진 미디어커머스 팀장은 “그간 코로나19로 미뤄뒀던 신혼여행이나 커플 여행을 준비 중인 고객들을 위해 이번 하와이 자유여행 상품을 준비했다”며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성돼 있어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위아더, 신사옥 오픈하우스 행사

지난 11월15일부터 진행된 '위아더'의 오픈하우스 행사가 5일간의 일정을 끝으로 지난 19일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번 오픈하우스 행사는 효율적인 생산 시스템 구축과 혁신적인 서비스 개발을 위한 공간으로 구성된 '오슬 팩토리'를 투어하면서, 위아더의 비전과 가치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 ENC월드, 신성통상, 와디즈등 주요 관계사 및 협력사 총 25개 업체가 방문하였다. 방문객은 오슬 팩토리 내 패턴실, 재단실, 봉제실등을 둘러보며, Auto CAM 재단 설비,  3D 시뮬레이션등 오슬의 최첨단으로 고도화된 의류 생산 시스템을 경험할 수 있었다.  오슬 조형일 대표는 "이번 오픈하우스 행사를 통해 많은 분들에게 오슬의 스마트 의류 생산 시스템을 직접 눈으로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오슬 팩토리를 통해 기존 의류 생산의 문제점들이 많은 부분 해소될 수 있다는 것을 자세하게 설명드릴 수 있어서 뿌듯했다. 이번 오슬 팩토리 투어를 경험하신 관계자분들에게 긍정적인 피드백을 많이 받았고, 앞으로 생산 시스템과 서비스 개발 부분에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룰것이라는 확신이 생겼다" 고 말했다. 한편, 주식회사 위아더는 현재 공장 약 1,900곳, 디자이너 회원 약 8,000명에 달하는 의류 제작 플랫폼 ‘오슬(Osle)’을 운영하고 있으며, 공장 검색부터 비교견적, 전자 계약 그리고 3D시뮬레이션과 패턴을 활용한 스마트 One-Stop 생산 대행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위아더 소개 위아더는 의류회사(디자이너)와 생산공장을 연결해주는 의류제작 허브 플랫폼 '오슬'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9년 12월 시범 서비스를 시작으로 2021년 03월 현재, 디자이너 회원 4500명, 의류 생산공장 1400여개 이상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디자이너가 원하는 공장을 검색할 수 있는 '공장 찾기' 서비스와 최적의 공장을 추천해주고 가견적을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SK텔레콤-SK스퀘어-테크메이커, 유럽 최초 독자 개발 ‘실내 5G 중계기’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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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스퀘어(대표이사 박정호),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 www.sktelecom.com), 글로벌 이동통신사 도이치텔레콤*이 운영 및 협력하고 있는 테크메이커(Techmaker)가 설립 11개월 만에 유럽 지역 맞춤형 ‘실내 5G 중계기(Indoor Booster 5G)’를 독일에 출시했다고 11월21일 밝혔다. 실내 5G 중계기(Indoor Booster 5G) 제품 유럽 최초로 통신사가 독자 개발해 상용화한 실내 5G 중계기다. 테크메이커는 박정호 부회장과 팀 회트게스(Tim Höttges) 도이치텔레콤 회장이 SK텔레콤의 5G 기술과 도이치텔레콤의 사업 경쟁력을 기반으로, 글로벌 기술 사업을 추진하는데 의기투합해 지난해 12월 설립한 기술 합작사다. 이후 올해 11월 1일 SK텔레콤이 분할되면서 SK스퀘어 산하 자회사로 편입됐다. 테크메이커가 개발한 중계기는 유럽 시장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형태의 제품으로, 건물 외부 안테나로 주파수 신호를 받아 실내로 전송함으로써 건물 안의 5G 속도와 커버리지를 크게 향상한다. 유럽 대부분 국가들은 엄격한 건축물 관리 기준을 가지고 있어 실내에서 5G를 이용하기 쉽지 않다. 이에 실내 5G 중계기는 동영상 스트리밍, 교육, 화상회의 등을 많이 이용하는 오피스나 주택에 효율적으로 5G를 구축할 수 있는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도이치텔레콤은 뮌헨을 주도로 하는 독일 동남부의 바이에른(Bayern)주를 시작으로 테크메이커가 개발한 실내 5G 중계기 판매에 돌입했다. 이는 5G 커버리지 확대 전략 중 하나로 향후 독일 전국으로 판매를 늘려간다는 계획이다. 기업(B2B)과 개인(B2C) 고객이 월 이용료 19.95유로(한화 약 2만7000원)를 지불하면 실내 5G 중계기를 임대해 사용할 수 있으며, 고객 필요에 따라 무상으로도 공급할 예정이다. 테크메이커는 SK텔레콤과 도이치텔레콤의 최신 5G 기술을 융합해 중계기를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 800MHz, 1.8GHz, 2.1GHz 주파수 대역의 트라이밴드(Tri-Band

번개장터, ‘나 혼자 산다’ 2022년 ‘무지개 달력’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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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능 달력 판매하는 번개장터… ‘나혼산 팬’ 취향 정조준  나혼산 ‘무지개 달력 2종’ ~ 번개페이로 구매하세요 번개장터가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의 무지개 달력을 단독 예약 판매한다 출처: 번개장터(m.bunjang.co.kr) 취향 중고거래 앱 번개장터(대표 이재후)가 MBC 간판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의 2022년 무지개 달력을 11월19일 자정부터 단독 예약 판매한다고 21일 밝혔다. 2022년 무지개 달력은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하는 방송인 전현무, 코미디언 박나래, 웹툰 작가 기안84, 배우 성훈, 마마무 화사, 샤이니 키가 직접 촬영한 사진이 수록됐다. 올해 방송된 무지개 회원들의 다양한 에피소드를 재현해 달력에 담았다. ‘무지개 달력 제작기’는 12일과 19일 2회에 걸쳐 밤 11시 10분에 방영되는 나 혼자 산다 본 방송에서 공개됐다. 최재화 번개장터 COO (최고운영책임자)는 “‘취향을 잇는 거래’라는 번개장터의 모토와 1인 가구의 삶을 취향으로 끌어올린 나 혼자 산다의 공통점에 주목해 나 혼자 산다 2022년도 달력 판매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여러 예능 프로그램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번개장터의 인지도를 제고하고, 취향 거래 트렌드를 알리는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번개장터 앱에서만 한정 판매되는 2022년 나 혼자 산다 달력은 탁상형과 벽걸이형으로 총 2종이며, 무지개 회원의 ‘손글씨 스티커 2종’이 함께 증정된다. 19일부터 번개장터 앱에서 자체 안전결제 시스템인 번개페이로 구매할 수 있으며 탁상 달력은 7000원, 벽걸이 달력은 7500원에 제공된다. 달력은 29일부터 순차 배송되며 판매 수익금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전액 기부될 예정이다.

'뮬라웨어' 동남아 적극 공략, 싱가포르 진출 위한 오프라인 매장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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뮬라웨어가 올 상반기 싱가포르 진출을 위해 현지 기업과 총판 계약을 체결한다. 또한 싱가포르에 프리미엄 온오프라인 마켓을 오픈, 싱가포르 시장에 본격적으로 오프라인 매장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우선 공식 오프라인 매장 만다린 갤러리(MANDARIN GALLERY)에 약 50평 규모의 매장을 연다. 만다린 갤러리는 오차드 로드(Orchard Road)에 위치한 명품, 유니크한 브랜드들이 모인 대표 쇼핑몰로 유명하며 액세서리와 패션 잡화를 중심으로 싱가포르의 패셔니스타들도 자주 찾는 곳이다. 뮬라웨어는 매장에 이벤트 공간을 함께 마련하여 브랜드 소개 및 체험 공간으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시대에 뒤떨어지지 않는 "새로운 산업 스타일"로 디자인된 인테리어로 우드 그레인 가구와, 배관 배관 랙 및 녹지로 장식된 재료의 사용으로 보다 자연스러움을 강조할 예정이다. 또 11월 푸난 쇼핑몰(FUNAN MALL)에 연이어 2차 매장을 오픈한다. 뮬라웨어는 만다린 갤러리에 이어 2호점을 오픈해 젊은 Z세대 쇼핑객들을 타깃으로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푸난 쇼핑몰은 젊은 층의 쇼핑객들을 효과적으로 사로잡기 위해 싱가포르 차세대 쇼핑몰로 각광받고 있는 센트럴 지역에 위치한, 벽돌과 모르타르를 결합한 미래형 '피지탈(phygital)'쇼핑몰이다. 덧붙여 쇼핑몰 내 피트니스 센터, 암벽등반 공간 등이 위치해 스포츠를 즐기는 젊은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방식으로 매장 방문을 유도함으로써 소비 장려를 기대할 수 있을 전망이다. 뮬라웨어 측은 "피트니스 마니아와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이제 막 수용하기 시작한 사람들로 긴밀하게 짜여진 커뮤니티를 만들기 위해, 뮬라웨어 싱가포르는 피트니스 스튜디오와 제휴할 뿐만 아니라 인증된 강사를 포함해 학생들을 위한 일련의 특전도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현재 뮬라웨어는 이커머스로 싱가포르 뮬라웨어 온라인 공식몰과 대표 이커머스 라자다(Lazada)에도 입점해 판매 중이다. 뮬라웨어는 앞으로도 싱가포르 외에

44만 스마트스토어와 소셜오픈마켓 가열 속 패션 소호몰, 생존 전략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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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때 전성기를 만끽했던 패션 소호몰이 급전직하하고 있다. 자체 디자인 상품기획 없이 동대문 등 도매 상권에서 상품 사입에만 의존하던 인터넷 쇼핑몰이 줄줄이 휴·폐업의 길에 들어서고 있는 것이다. 웹사이트 거래소 ‘사이트 프라이스(siteprice.co.kr)’에 게시된 쇼핑몰 매물은 여성의류 737개, 남성의류 220개, 멀티 캐주얼의류 92개, 유아동복 244개, 신발 · 가방 · 패션잡화 354개 등 패션 전문몰만 1600여 개에 달한다. 15만원에 매물로 나온 여성복 쇼핑몰부터 20억원에 매각을 희망하는 해외직구 배송 대행 쇼핑몰까지 즐비하다.(2021년 9월 기준) 여기에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스토어팜, 카페24 등 인터넷 쇼핑몰 무료 솔루션을 활용한 개인 간이사업자가 마치 단맛을 본 벌떼처럼 몰려와 그동안 달콤함에 젖어 있던 소호몰의 영역을 빼앗고 있는 상황이다. 사업자등록 없이도 시작, 시장 질서 붕괴 패션 소호몰의 몰락은 어느 정도 예견된 일이었다. 시장 진입 장벽 자체가 아주 낮다 보니 너도나도 뛰어들어 난립하는 구조이고 결과적으로 시장 질서 붕괴로 이어지는 악순환을 초래했다. 실제 과거 남대문 인터넷쇼핑몰 사업을 희망하는 개인과 사업자에게 상품 사진과 모델 촬영까지 제공해 줬던 상황이 현재 동대문 여성복 도매상가에서도 빚어지고 있다. 인터넷쇼핑몰 사업을 희망하면 동대문과 남대문에서 제공하는 사진을 쇼핑몰 무료 솔루션에 탑재해 누구나 시작할 수 있는 구조다. 특히 개인은 사업자등록증 없이 인터넷쇼핑몰 사업을 시작할 수도 있다. 간이사업자등록증이라도 있으면 도매꾹 오너클랜 도매토피아 등 B2B몰을 통해 사입 부담 없이 위탁판매를 쉽게 시작할 수 있어 일반 개인의 인터넷쇼핑몰 사업 참여가 급속히 번졌다. 그 결과 N쇼핑에 등록된 소호몰만 해도 44만2245개이며, 이 중 패션 의류 카테고리에 포함된 쇼핑몰은 5만6206개, 패션잡화 쇼핑몰은 5만439개에 달한다.(2021년 9월 기준) 중국 패션, 동대문 도매상도 개설 이들이 쇼핑몰을 시작하는 경로

밴쿠버 패션위크, 글로벌 디자이너들의 디지털 런웨이 쇼케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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봄여름 밴쿠버 패션위크가 지난 10월21일 디지털 쇼케이스를 개최, 한국 대만 캐나다 멕시코 등에서 온 디자이너들이 참여한 가운데 눈에 띄는 국제적인 디자이너들의 컬렉션을 선보였다. Aube 한국 브랜드 '오브(Aube)'는 바다의 조약돌(Pebble)에서 영감을 받아 갈색 회색 검은색 흰색 컬러의 독특한 디자인을 특별한 액세사리 컬렉션과 통합해 Aube의 ‘Pebble’이라는 컬렉션을 제시했다. Madaleine Nelson Madaleine Nelson은 강렬한 색깔과 기성복 디자인을 선보였다. 통 넓은 바지와 흐르는 듯한 핏의 드레스는 Madaleine Nelson’s의 비전인 “unapologetically yourself(당당한 자신)” 을 잘 표현했으며, 밝은 색깔과 화려한 프린트는 캐나다 베이스 컬렉션을 더욱 강조했다.  Coco Paloma 멕시코에서 선보인 Coco Paloma 는 독특한 자수와, 통통 튀는 색깔, 착용하기 편한 디자인을 통해 쇼케이스에서 장인정신이 깃든 디자인을 선보였다. 어떤 결혼식에도 잘 어울리는Coco Paloma의 가운은 수작업으로 만든 꽃잎과 혁신적인 모양이 돋보였다. 디자이너 Paloma Solís는 사랑, 자연, 천국, 삶, 여성을 키워드로 한 그녀의 삶에 관한 이야기에 영감을 받아 창작했다고 전한다. Sophie Wang Sophie Wang의 컬렉션 ‘Noonday’는 전체적으로 수작업 의상이 특징이며, 컬렉션은 채도가 낮은 컬러 팔레트를 사용해 우리의 삶에 환상과 현실의 영역이 뒤섞여 있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Wang은 또한 대칭적인 실루엣에서 볼 수 있듯 컬렉션 전체에 나비 날개를 반복적으로 나타내며 환상을 현실로 구현해 냈다. Emily Ann’s 디지털 런웨이의 다음 쇼는 Emily Ann’s Designs으로 이어졌다. Emily Ann’s Designs 은 그들의 컬렉션을 '기억들' 이라는 제목으로 선보였다. 컬렉션은 데님과 쉬폰 패브릭을 포함한 다양한 소재가 특징이었으며

3D 가상의류 디자이너 양성 시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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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견 패션기업의 신입 디자이너 정기 채용공고가 사라진 지 수년째, 대부분 경력 디자이너 충원만 있을 뿐 신입 디자이너를 찾는 기업은 고갈된 상태다. 그나마 드물게 있는 신입 디자이너 모집 공고는 ‘계약직 또는 피팅 가능자’ 등의 조건이 붙는다. (사진 : 한국섬유산업연합회의 3D가상의류디자인교육생 이영란 작품) 하지만 극심한 취업난 속에서도 180도 다른 세상이 있다. 바로 3D 가상의류 디자인 부문이다. 의류 수출 대형 벤더기업을 포함해 중견 패션기업 인사팀이 3D 가상의류 디자인 교육을 이수한 신입 디자이너 채용을 위해 대기 중이다. 영어를 비롯한 외국어 실력을 갖추고 동시에 3D 가상의류 디자인 기술이 능숙한 인재는 스카우트 대상 ‘0’순위다. 패션 부문 3D패션디자이너는 배출 인력이 턱없이 부족해 숙련된 기능을 갖춘 3D 가상의류 디자인 교육 수료생은 해외 유명 글로벌 컴퍼니에서도 탐을 내고 있다. (사진 : 한국섬유산업연합회의 3D가상의류디자인교육생 박우영 작품) 유니클로의 경우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이상운)의 3D 가상의류 디자인 교육을 수료한 신입 디자이너 2명을 선발해 채용했다. 영원무역 한솔섬유 한세실업 세아상역 노브랜드 약진통상 국동 풍인무역 등 대형 벤더는 물론 LF 세정 신원 코오롱FnC 등 내수 브랜드를 전개하는 중견 패션기업도 3D 가상의류 디자이너 선발에 나서고 있다. 패션 전문 구인구직 사이트 패션스카우트(www.fashionscout.co.kr)에도 최근 신원의 3D 아티스트 모집공고와 대한글로벌코리아의 3D 애플리케이션 활용능력자 채용공고가 올라오는 등 그래픽 디자이너 수요와 함께 패션 디자이너 모집이 부쩍 늘었다. 샘플 생산 리드타임 축소… ESG 효과까지 3D 가상의류 디자인은 갭 월마트 타겟 코스 등 자금력을 갖춘 미국의 대형 바이어가 최종 샘플 생산과 컨펌까지 리드타임을 줄이고, 생산과정의 비용을 절감하고자 시도됐다. 옵티텍스 · 브라우즈웨어 그리고 한국의 가상샘플 솔루션 ‘클로(CLO)’가 세계적 버추얼 샘플 프로그램

프랑스 패션워치 ‘브리스톤(BRISTON)’, 클럽마스터 클래식 테라코타 카라멜 컬러 전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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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랑스 패션워치 ‘브리스톤(BRISTON)’이 올 가을에 활용하기 좋은 컬러의 클럽마스터 클래식 테라코타 카라멜 컬러를 전개한다. 사진 제공 : 스타럭스 테라코타 카라멜은 대지에서 영감을 받은 테라코타 컬렉션 중 하나로, 가을의 감성적인 무드와 잘 어울리며 따뜻하면서도 딥한 카라멜 컬러가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또한 브리스톤 특유의 선명한 색감이 돋보이는 매트 파우더 타입의 다이얼과 나토스트랩, 알레르기 반응이 적은 천연 재료인 셀룰로오즈 아세테이트 케이스가 조화롭게 더해진 아이템으로 가을 스타일링에 활용하기 용이하다. 브리스톤 클럽마스터 클래식 테라코타 카라멜 제품은 브리스톤 공식 온라인 스토어(https://bristonkorea.com/)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류준열, 강렬한 주얼리와 올블랙 패션 선보이며 남다른 패션 센스 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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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믿고 보는 분위기’ 류준열, 패션 화보 같은 비주얼 눈길 - 까르띠에(Cartier), ‘클래쉬 드 까르띠에 팝업’ 전시 오픈 사진 제공: 까르띠에 배우 류준열이 주얼리 브랜드 행사에 참석해 감각적인 패션 센스를 뽐냈다. 주얼리 & 워치 메종 까르띠에(Cartier)는 정형화된 주얼리 디자인에서 벗어나 상반된 매력을 선사하는 ‘클래쉬 드 까르띠에 팝업’ 전시를 오픈하고, 이를 기념하기 위해 무대와 영상 속에서 각기 상반된 캐릭터와 매력을 선사하는 배우 류준열을 초대했다. 심플한 실루엣의 블랙 의상에 가죽 재킷을 걸친 류준열은 카리스마를 담은 눈빛과 모델 못지않은 포즈로 남다른 아우라를 과시했다. 특히 까르띠에의 ‘클래쉬 드 까르띠에’ 컬렉션 제품을 포인트 주얼리로 착용해 품격 있는 남성 패션의 진수를 보여줬다. 그가 착용한 브레이슬릿과 링은 타히티 진주에 다이아몬드와 오닉스를 매치한 제품으로, 부드러우면서도 입체적인 볼륨감이 돋보인다. 류준열은 독창적이면서도 이중적 매력을 지닌 클래쉬 드 까르띠에 팝업의 모든 공간마다 관심을 기울이며 전시를 즐겼다는 후문이다. 한편, 류준열은 JTBC 10주년 특별기획 ‘인간실격’에서 강재 역을 맡아 흡입력 강한 연기로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참스 x 뱀뱀과 함께한 콜라보레이션 국내외 큰 호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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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유니섹스 브랜드 참스와 아티스트 뱀뱀이 함께한 협업 컬렉션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프리오더로 진행하는 이번 컬렉션은 출시 전부터 SNS를 통하여 국내는 물론 해외팬들로부터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사진 출처 : 참스 (CHARMS) 출시전 높은 관심을 반영하듯 지난 9월7일 판매시작한 당일부터 하프 버드 로고 티셔츠는 3천장, 아가새 아치로고 후드티, 반팔티 등은 1천장의 판매를 기록하는 등 현재까지 27개의 컬렉션 상품 모두 높은 판매를 기록하고 있다.  높은 판매에 힘입어, 국내외 많은 팬들의 열화와 같은 요청으로 참스와 뱀뱀은 판매기간을 9월30일에서 10일 연장하여 오는 10월 10일까지 판매 진행하기로 했다.  참스측은 "뱀뱀이 직접 드로잉한 아가새 그림을 통해 국내외 팬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였고, 참스의 톡톡 튀는 디자인과 시너지 효과를 거둬 고객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다"고 평가했다. 한편 이번 컬렉션의 수익금 중 일부는 저소득층 아이들을 지원하고자 지역 아동 센터에 기부될 예정이다.

생활ESG행동·대구광역시의회, 중소기업·소상공인 ESG경영 활성화 토론회 가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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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광역시의회와 시민모임 생활ESG행동이 9월 29일 14시, 대구광역시의회에서 ‘중소기업, 소상공인 ESG 경영의 현주소와 활성화 방안 모색’을 주제로 토론회를 성료하였습니다.  생활ESG행동·대구광역시의회, 중소기업·소상공인 ESG경영 활성화 토론회 이날 토론회에서 종합토론 좌장으로 김동식 대구광역시 시의원이 발제자로 안치용 ESG연구소 소장, 김혜정 대구광역시 시의원, 박경택 ㈜건백 대표이사, 임규채 대구경북연구원 연구실장, 남철호 경북대학교 교수가 참여하였습니다. 김혜정 시의원은 대구 소재의 중소기업들의 ESG경영 확산을 위한 5가지 준비사항인 ESG가이드라인, 중소기업경영자 ESG인식 확대, ESG위험에 대한 긴급지원 창구 마련, 중소기업 ESG경영 유인책,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지속가능한 동반성장 유인책을 밝히며 발제를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ESG를 하나의 유행하는 경영기법 중 하나라고 그 중요성을 평가절하 했을 때 대구지역 중소기업을 비롯한 지역사회에 어려움은 커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대구시와 지역사회가 이 중요성과 기회를 잘포착하여 대구를 지속발전가능한 사회로 이끌어 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대구시의 ESG경영 확산의 필요성을 밝혔습니다. ‘생활ESG행동’은 지난 3월25일 프란치스코 회관 ‘산다미아노’카페에서 생활ESG행동 최초제안자 비대면 발대식을 개최했습니다. 이후 각종 협회와 MOU체결을 맺었고, 직능별 플랫폼단체를 구성하였습니다. 또한 지역별 생활ESG행동의 지역네트워크를 구성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라우렐, 한고은 화보 공개…블루종으로 연출하는 시크 무드 눈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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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 명품 브랜드 ‘라우렐(Laurel)’이 한고은과 함께 시크한 무드가 매력적인 블르종 스타일링 화보를 선보였다. ▶이미지 출처 : 라우렐(Laurel) 한고은은 이번 화보를 통해 시크함 속 가을의 정적인 감성을 그녀만의 스타일로 풀어내며 매력을 자아냈다. 라우렐의 블루종은 3가지 원사의 완벽한 황금비율로 소프트한 촉감과 우수한 탄력성을 자랑하며, 탄탄한 탄성감으로 오랜 시간 깔끔한 형태감을 유지해 고급스러운 워킹을 완성한다.  블루종의 밑단과 소매를 잡아 옆선에 굴곡을 주어 베이직하면서도 경쾌한 이미지를 선사한다. 또한, 전체적으로 히든 지퍼도 디자인된 오픈형 니트 자켓 형태로 시크하고 세련된 스타일로 착용이 가능하다.  라우렐의 블루종은 21FW 트렌드인 레오파드 디자인이 감이 된 네이비 컬러 이외에 깔끔한 톤이 매력적인 모카 베이지, 브릭 브라운, 블랙 총 네 가지 컬러의 다양한 구성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라우렐의 블루종은 롯데홈쇼핑 방송과 모바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찌(GUCCI)의 새로운 타임피스 컬렉션, 25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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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구찌가 브랜드 탄생 100주년을 맞아 새로운 25H 타임피스 컬렉션을 소개합니다.  GUCCI_YA163403_001 25H 컬렉션은 도심 속 건축물의 세련된 형태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하였으며, 모던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4mm 얇은 두께의 케이스는 손목에 완벽하게 밀착되어 가벼운 착용감을 선사합니다. 또한, 세 개의 층이 레이어링 된 디자인의 베젤과 8각형의 크라운은 우아함을 극대화하며 독보적인 특별함을 선보입니다. 수평선과 GG 모티브가 세팅된 다이얼, 스켈레톤 핸즈 그리고 버티컬 브러쉬드 사틴 피니싱으로 표현된 다이얼은 마치 예술 작품과도 같으며, 케이스백 역시 구찌와 시그니처 모티브와 주요 특징이 각인되어 있습니다. <구찌 소개> 1921년 이탈리아 피렌체에서 탄생한 구찌는 세계 럭셔리 패션을 선도하는 브랜드 중 하나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알레산드로 미켈레(Alessandro Michele)와 구찌 회장 겸 CEO 마르코 비자리(Marco Bizzarri)의 운영 하에 2021년 올해 100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창의성과 혁신성, 이탈리안 장인정신으로 명성을 쌓아온 구찌는 럭셔리의 의미를 재정립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구찌는 패션, 레더 제품, 주얼리, 타임피스 분야에서 세계정상에 있는 케어링 그룹(Kering Group)의 일원입니다.

클린 뷰티 ‘인투스킨’, 동해 해양심층수 ‘깊은 수분 마스크팩·앰플’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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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미지 출처: 인투스킨 (Intoskin)    클린 뷰티 브랜드 인투스킨(Intoskin)이 피부 깊은 곳까지 촉촉하게 케어해주는 신제품 ‘깊은 수분 마스크팩’과 ‘깊은 수분 앰플’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인투스킨은 피부에 침투되는 모든 것을 선사하는 클린 뷰티 브랜드로 깨끗한 자연, 깨끗한 성분, 깨끗한 피부를 영감의 원천으로 삼아 가장 완벽하고 순수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인투스킨 동해 라인의 이번 신제품 2종은 동해 속초 해저 510m 깊이의 청정 해양심층수를 함유하고, 동해 청정지역의 깨끗하고 순수한 원료만을 사용한 것이 특징으로 물이 다른 속 수분 레시피를 제안한다. 두 제품 모두 인공향료와 색소를 사용하지 않고, EWG 그린 등급을 준수했다. 깊은 수분 마스크팩은 동해 속초 해양심층수 50%와 6중 히알루론산을 함유하고 있으며, 자연 유래 시트인 뮤신 시트를 사용해 투명하게 밀착되어 피부에 촉촉함을 깊고 오래도록 전달해준다. 깊은 수분 앰플은 동해 해양 심층수를 70% 함유하고, 효능과 흡수에 집중한 꼭 필요한 성분만을 담은 미니멈 처방으로 맑고 촉촉한 피부 케어에 도움을 준다. ▶이미지 출처: 인투스킨 (Intoskin) 인투스킨 관계자는 “청정 동해 로컬의 깨끗하고 순수한 성분을 담아 외부 유해환경에 노출돼 피부가 민감해진 여성들에게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올 가을 겨울 인투스킨 제품으로 촉촉하고 맑은 피부 컨디션을 유지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인투스킨의 동해 라인 신제품은 공식 홈페이지와 스토어팜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인투스킨 깊은 수분 앰플 구매 시 깊은 수분 마스크팩 1매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