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 아이템 ‘데이팩’부터 다양한 액세서리 제품까지
쌤소나이트 그룹이 전개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아웃도어 백팩 브랜드 그레고리(Gregory)가 일본 아티스트 ‘코이치 야이리(Koichi Yairi)’와 협업한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런칭한다.
![]() |
| 사진 제공 : 그레고리(Gregory) |
코이치 야이리는 일상 속 순간을 따뜻한 스토리텔링을 통해 담아내는 아티스트로, 매거진과 광고 캠페인, 패션 브랜드와의 협업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며 독창적인 매력의 드로잉으로 폭넓은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협업 컬렉션은 ‘당신의 일상과 함께 성장하는 동반자(A Companion That Grows with Your Everyday Life)’라는 테마 아래, 야이리의 독창적인 일러스트와 그레고리의 장인 정신을 결합해 완성되었다. 그레고리의 상징적인 제품인 ‘데이팩’부터 퀵 포켓 및 미니 파우치 등 총 5가지 제품으로 구성되었으며,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다양한 조합으로 구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믹스 앤 매치 가능한 5가지 제품들로 구성
야이리는 “이번 컬렉션에는 아웃도어 활동, 산책, 등하교와 출퇴근, 음악 페스티벌, 테니스 등 일상에서 이어지는 다양한 순간들을 표현했다”며 “메인 가방에 작은 액세서리 제품들을 커스터마이징해 개인의 라이프스타일과 시간이 흐르며 쌓여가는 삶의 흔적이 자연스럽게 드러날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말했다.
또한, 그레고리는 이번 협업을 기념해 새로운 캠페인 영상도 선보인다. 애니메이션 크리에이터 ‘마코토 쿠보타(Makoto Kubota)’와 함께 제작한 세 편의 영상은 아웃도어, 도심, 테니스 코트를 배경으로 전개된다. 손으로 그린 매력적인 캐릭터와 로우 테크 감성, 그리고 오리지널 사운드트랙으로 이번 컬렉션의 특징을 더 풍부하게 담아내며 독보적인 분위기를 완성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은 한국을 포함한 일본, 홍콩, 타이완에서 한정판으로 출시되며, 그레고리 공식 온라인몰 및 국내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그레고리 소개
그레고리는 1977년에 설립된 프리미엄 아웃도어 백팩 브랜드로, “훌륭한 백팩은 메는 것이 아니라 입는 것처럼 편안해야 한다”는 철학 아래 인체공학적 핏과 혁신적인 서스펜션 시스템을 개발해 백팩의 착용감을 새롭게 정의했다. 약 50년 동안 백패킹, 데이팩, 라이스프타일, 여행구, 캠핑 기어 등에서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해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