퀸잇(Queenit), ‘4050 맞춤 큐레이션’으로 리빙 거래액 16배 ↑

4050 리빙시장 본격 공략...9월 최대 규모 ‘홈리빙페스타’ 개최

라포랩스(대표 최희민·홍주영)가 운영하는 4050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퀸잇(Queenit)’이 리빙 카테고리 거래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6배 성장하며 가파른 확대세를 보이고 있다고 5일 밝혔다.


라포랩스 퀸잇(Queenit), ‘4050 맞춤 큐레이션’으로 리빙 거래액 16배 ↑
@퀸잇(Queenit)

퀸잇(Queenit)의 리빙 카테고리는 매달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며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이러한 흐름은 지난 8월 진행된 ‘리빙위크’ 행사에서도 확인됐다.

행사 기간 거래액은 7월 행사 대비 53% 늘었고, 주문 고객 수는 3배 이상 증가했다. 특히 8월 전체 리빙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6배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3개월(6~8월) 거래액 또한 직전 3개월 대비 30% 이상 증가했고, 구매 고객 수도 두 배 가까이 확대됐다.

8월 리빙위크 거래액 7월比 53%↑, 주문 고객수 3배↑…하반기 리빙 거래액은 전년比 4배 성장 전망

품목별로 살펴보면, 침구용품 거래액이 올해 초 대비 165% 늘며 가장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현재 퀸잇의 리빙 카테고리는 주방, 침구용품이 중심이지만, 하반기에는 가구,가전,생활용품 등 4050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상품군으로 확장해 성장을 가속화 할 계획이다.

리빙 카테고리가 빠르게 성장한 배경에는 4050세대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셀렉션과 차별화된 편의성이 주효했다. 최근 퀸잇에서 디자인 감도와 브랜드 취향을 중시하는 4050 패션 고객층이 두터워지면서, 리빙 영역에서도 이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브랜드와 상품을 집중적으로 제안한 것이 성과로 이어졌다.

여기에 전상품 무료배송 전략까지 더해지며, 오프라인 중심이던 4050 리빙 소비가 온라인으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다.

4050 리빙 소비 온라인 전환 가속화…맞춤 셀렉션 및 무료배송 전략 주효, 입점 브랜드도 급성장

입점 브랜드 성과도 뚜렷하다. 지난 5월 입점한 패브릭 브랜드 ‘오리고’ 는 거래액이 입점 첫 달 대비 260% 이상 성장했으며, 리빙·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까사미아’는 입점 3개월 만에 거래액이 10배 이상 급증했다. 이 외에도 침구 브랜드 ‘베네베딩’, 생활용품 브랜드 ‘생활공작소’ 등도 단기간 내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라포랩스 퀸잇(Queenit), ‘4050 맞춤 큐레이션’으로 리빙 거래액 16배 ↑
@퀸잇(Queenit)

퀸잇(Queenit)은 이러한 성장세를 바탕으로 9월 5일부터 11일까지 일주일간 ‘홈리빙페스타’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400개 리빙 브랜드의 약 3만 개 상품을 최대 80% 할인하는 역대 최대 규모의 리빙 할인 행사다.

최대 25% 할인 쿠폰과 전 상품 무료 배송, 카드사 추가 할인 등 풍성한 혜택도 함께 제공된다. 또한 다이슨,쿠쿠,바디프랜드,드롱기 등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특가 행사도 매일 마련되어 있다.

특히 추석 시즌에 맞춰 쿡웨어,건강용품,생활용품 선물 세트 등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가을 전환기를 겨냥해 침구와 패브릭 상품을 풍성한 구성과 할인 혜택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5일부터 7일간 최대 80% 할인 역대 최대 ‘홈리빙페스타’ 개최…“가을 성수기 공략, 리빙경쟁력 강화”

한편 퀸잇(Queenit)은 올해 하반기 리빙 카테고리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4배, 상반기 대비 2배 수준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를 위해 최근 3개월간 주요 리빙 브랜드 입점에 집중했으며, 4050 고객이 선호하는 테이블웨어와 주방·생활 패브릭 상품군을 강화하며 리빙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퀸잇(Queenit) 관계자는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큐레이션과 브랜드 라인업 강화를 통해 4050 고객의 온라인 리빙 소비가 눈에 띄게 늘고 있다”라며 “9월 홈리빙페스타를 통해 가을 성수기를 공략하고, 리빙 카테고리를 퀸잇의 핵심 성장 분야로 키워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라포랩스(Rapportlabs) : www.rapportlabs.kr

㈜라포랩스는 단단한 취향과 성숙한 소비 감각을 지닌 4050세대의 라이프스타일에 집중하는 커머스 기업이다. 대표 서비스로는 라이프스타일 버티컬 커머스 ‘퀸잇(Queenit)’과 산지직송 식품 커머스 ‘팔도감’이 있으며, 4050고객에 대한 깊은 이해와 AI 개인화 추천 기술을 바탕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퀸잇(Queenit) : web.queenit.kr

퀸잇(Queenit)은 2020년 9월 출시된 4050의 일상과 커리어를 풍요롭게 만드는 라이프스타일 커머스 플랫폼이다. 누적 다운로드 수 820만 건, 연 거래액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하며, 대한민국 4050대 쇼핑을 대표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약 7,000개 이상의 브랜드가 입점해 있으며, AI 기반 개인화 추천 기술을 바탕으로 수백만 개의 상품과 콘텐츠를 정교하게 큐레이션한다.

이를 통해 직관적이고 쾌적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며, 4050대의 쇼핑 경험을 혁신하고 있다. 최근에는 명품·컨템포러리 브랜드를 비롯해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까지 셀렉션을 넓히고 있으며, 남성,뷰티,건강,레저까지 라이프스타일 전반으로 서비스를 빠르게 확장 중이다. 

■ 피플게이트 게재 문의 / 업무제휴 상담 : peoplegate1@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