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산련, MCM과 함께 '생성형 AI 패션디자인 공모전' 개최

생성형 AI로 혁신적 디자인 발굴...9월20일(토) 마감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최병오, 이하 섬산련)는 9월 20일(토)까지 ‘MCM과 함께하는 생성형 AI 패션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며, AI를 활용해 창의력과 예술적 재능을 발휘할 크리에이터들의 참여를 기다린다.


섬산련, MCM과 함께 '생성형 AI 패션디자인 공모전' 개최
생성형 AI 패션디자인 공모전 포스터

공모전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원하는 ˹섬유패션 빅데이터 네트워크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패션과 AI 기업 간의 혁신 협업을 촉진하고, 생성형 AI 기반의 창의적 디자인 성공 사례를 발굴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섬산련과 한국패션디자인학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창립 50주년을 앞둔 전통적 브랜드인 MCM과 미래 혁신을 상징하는 생성형 AI의 융합을 통해, 새로운 창작의 장을 여는 기회가 될 것이다.

참가자들은 MCM의 시그니처 가방 디자인을 바탕으로 생성형AI 솔루션을 활용해 자신만의 독창적인 작품을 제안하게 된다. 1단계에서는 AI로 제작한 디자인 이미지를, 2단계에서는 해당 디자인을 돋보이게 하는 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응모작은 전문심사위원단이 브랜드 아이덴티티 적합성, 창의성, 미적 완성도, 확장성 등을 종합 평가하여, 대상(1명, 상금 200만원), 특별상(1명, 상금 100만원), 금상(1명, 150만원 상당 MCM 상품) 등 수상작 25점을 선발할 예정이다.

섬산련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이 패션디자인의 미래를 탐험하는 장이 되어, AI가 창조하는 새로운 가능성을 경험하고, 패션과 AI의 협업 모델을 제시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참가 신청 가이드와 세부 일정은 공모전 홈페이지(https://www.2025ksfdcontest.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최종 수상작은 섬유센터와 MCM 일부 매장에 전시될예정이다.

▌ 문의 : 한국섬유산업연합회 산업융합실 02-528-4059, gyahn@kofoti.or.kr

■ 피플게이트 게재 문의 / 업무제휴 상담 : peoplegate1@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