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패션협회(회장 성래은)는 산업통상자원부(장관 김정관)의 지원 아래 국내 패션 브랜드의 글로벌 시장 진출 확대와 B2B 수주 활성화를 위한 ‘2025 트렌드페어’를 8월 20일(수)부터 21일(목)까지 양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2층 더 플라츠에서 개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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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트렌드페어 개막식 현장, 중앙 성래은 한국패션협회 회장 @한국패션협회 |
‘트렌드페어(TREND FAIR)’는 국내외 바이어와 패션 브랜드 간 비즈니스 상담 중심의 실전형 수주 전시회로, K-패션의 수출 확대와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한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 잡고 있다.
지난 2024년에는 총 686건, 약 46억원의 수주 성과를 기록하며 상담 건수와 수주 규모에서 의미 있는 확장을 이루며 국내 B2B 패션 페어의 새로운 가능성을 입증하고 있다.
코엑스 더 플라츠서 수주전시회, 패션쇼, 세미나 등 프로그램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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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트렌드페어 현장 @한국패션협회 |
한국패션협회 성래은 회장은 “트렌드페어는 단순한 패션 전시회를 넘어, 서울과 대한민국 패션 트렌드의 중심에서 유통과 브랜드, 바이어와 디자이너를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비즈니스 허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올해는 특히 역량 있는 라이징 K-패션 브랜드와 유통 바이어 간의 긴밀한 네트워크를 구축해, K-패션의 글로벌 도약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80여개 유망 브랜드 참가… 실전형 프로그램 대거 마련
이번 행사에는 여성복, 남성복, 유니섹스, 액세서리 등 80여개 라이징 브랜드가 참가해 K-패션의 독창성과 다양성을 선보인다. 주요 브랜드로는 ▲리이 ▲세컨드아르무아 ▲오헤시오 ▲에핑글러 등이 있으며, 이들은 국내외 팝업 및 컬렉션을 통해 상품성과 브랜드력을 입증한 브랜드들로, 트렌드페어를 통해 글로벌 시장과의 접점을 더욱 넓혀갈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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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트렌드페어 현장 @한국패션협회 |
또한, 단순 전시에 그치지 않고 브랜드 성장을 실질적으로 지원하는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브랜드 연합 패션쇼 ▲트렌드 세미나 ▲1:1 바이어 매칭 상담 ▲현장 통역 지원 ▲성과 추적 시스템 등 전방위 비즈니스 지원이 이뤄진다. 특히 이틀간 총 3회에 걸쳐 열리는 패션쇼 런웨이에서는 브랜드의 시그니처 룩이 집중 조명될 예정이다.
트렌드 인사이트 공유 및 W컨셉 온라인 기획전 연계 개최
전시와 상담 외에도 트렌드 세미나를 통해 산업 전반에 대한 깊이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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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패션협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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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트렌드페어 패션쇼와 세미나 토크쇼 @한국패션협회 |
1일차 : ‘감도 높은 셀렉샵, 감각 있는 브랜드’를 주제로 ▲아이엠샵 ▲에이트디비젼 ▲프레이트 셀렉샵 대표들의 세미나(8.20 15시)
2일차 : ▲트렌드인코리아 이은희 대표의 ‘패션 생태계의 재탄생과 2026 트렌드’ 세미나(8.21 11시) ▲틱톡 이희정 시니어 매니저의 ‘TikTok LIVE를 활용한 트렌드 비즈니스 전략’ 세미나(15시)
한편, W컨셉과 협업한 온라인 기획전 ‘NEW WAVE BRAND’는 8월 18일부터 31일까지 2주간 진행되며 ▲레프트서울 ▲러브참 등 30여 개 인기 브랜드의 상품을 20% 할인 쿠폰과 함께 선보인다. 이를 통해 소비자 대상 브랜드 노출을 강화하고 실질적인 매출 증대를 함께 꾀한다.
▌트렌드페어 : 홈페이지 www.trendfair.org
▌TEL.02-528-0104/0116 E-MAIL. trendfair@koreafashion.or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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