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진 제공 : 주식회사 워즈코퍼레이션 |
이번 협업은 피뎁트가 지속적으로 전개해오고 있는 스포츠 캠페인 ‘피지컬100’의 일환으로, 야구를 주제로 한 컬렉션과 함께 ‘체육대회’라는 컨셉으로 스포츠 경험을 현대적으로 해석한 프로젝트다. 단순한 유니폼 협업을 넘어, 야구장이라는 상징적인 공간 안팎에서 스포츠와 라이프스타일이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브랜드 경험을 제안한다.
![]() |
사진 제공 : 주식회사 워즈코퍼레이션 |
피뎁트는 체육학과와 체육부에서 영감을 받은 스토리텔링을 바탕으로, 기능 중심의 운동복을 넘어 감성적이고 자유로운 움직임을 중심에 둔 스포츠웨어를 전개하는 브랜드다.
‘PLAY FREE’라는 슬로건 아래, 유니폼을 현대화하여 누구나 자연스럽게 입고 즐길 수 있는 활동복을 제안하며 다양한 스포츠의 유니폼을 현대화하며 다양한 컬렉션을 공개해오고 있다.
![]() |
사진 제공 : 주식회사 워즈코퍼레이션 |
SSG랜더스와 이마트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 및 팬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야구를 일상의 라이프스타일로 끌어올리는 동시에 MZ세대를 중심으로 한 감각적인 브랜드 경험을 만들어가고 있다. 협업 컬렉션은 SSG야구단을 상징하는 레드 컬러와 피뎁트의 여유로운 실루엣, 시그니처 그래픽이 조화를 이루며, 야구장뿐 아니라 일상 속에서도 자연스럽게 착용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특히 ‘홈런’을 상징하는 피뎁트의 시그니처 스타테일 그래픽은 경기장의 승부를 넘어, 각자의 삶에서 도전하고 전진하는 이들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 |
사진 제공 : 주식회사 워즈코퍼레이션 |
제품은 베이스볼 셔츠, 스포츠 저지, 그래픽 티셔츠, 반다나백, 쇼퍼백, 인형 키링 등으로 구성되며, 6월 9일부터 무신사와 SSG닷컴을 통해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
이번 협업을 기념해 오는 6월 13일에는 인천 SSG랜더스 문학경기장에서 ‘피뎁트 체육대회’ 라는 컨셉으로 오프라인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오프라인 행사도 열린다. 이전에는 보지 못했던 오프라인 이색 체험형 이벤트로, 제품과 브랜드 철학을 단순히 보여주는 것을 넘어 고객이 직접 보고, 입고, 체험할 수 있도록 설계된 입체적 브랜드 접점이다.
![]() |
사진 제공 : 주식회사 워즈코퍼레이션 |
행사 현장에서는 ▲AR 포토 필터 체험 ▲브랜드 인스타그램 팔로우 인증 이벤트 ▲현장 구매 고객 대상 한정 굿즈 증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특히 사전 모집을 통해 선정된 일반 고객이 직접 시구와 시타에 참여하는 체험형 프로그램도 함께 마련됐다. 이외에도 일부 협업 제품을 현장 한정가로 선보이는 ‘핍스마트 바겐세일’ 팝업존도 함께 운영된다. 피뎁트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SSG랜더스, 이마트 팬들과 함께 누구나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피뎁트 체육대회’라는 컨셉을 통해, 스포츠가 특정한 누군가만의 것이 아닌 모두의 일상 속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라이프스타일 경험이 되길 바란다”며, “특히 이색 오프라인 체험 이벤트를 통해, 브랜드 철학인 ‘PLAY FREE’를 보다 진정성 있게 전달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ON-LINE 유통처 • 피뎁트 공식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phyps_department/ )
• 피뎁트 무신사 온라인 스토어 ( https://www.musinsa.com/brands/physicaleducation )
• 피뎁트 공식 웹사이트( https://phyps-department.co.kr/ )
■ 피플게이트 게재 문의 / 업무제휴 상담 : peoplegate1@gmail.com
Social Plu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