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랩스 'Queenit', 4050 고객 위한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 도입
라포랩스(대표 최희민·홍주영)가 운영하는 4050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퀸잇’이 10월4일부터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을 도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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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퀸잇(Queenit)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 도입 |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은 크리에이터가 제작한 동영상, 쇼츠, 라이브 스트림 등 다양한 유튜브 콘텐츠에 퀸잇에서 판매 중인 상품 링크를 직접 연동할 수 있는 기능이다.
시청자는 영상을 시청하며 상품 정보를 바로 확인하고, 클릭 한 번으로 구매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다. 유튜브의 기준에 따라 등록 절차를 완료한 크리에이터라면 이날부터 퀸잇에서 판매하는 상품 링크를 자신의 콘텐츠에 연동할 수 있다.
유튜브 콘텐츠에 퀸잇 상품 링크 연동 가능
영상 시청 중 상품 탐색부터 구매까지 가능해져
특히 퀸잇의 주 고객층인 4050세대가 유튜브를 활발하게 이용하는 만큼, 콘텐츠를 통해 상품을 발견하고 바로 구매할 수 있어 고객의 쇼핑 접근성과 편의성도 한층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의 성장세도 가파르다. 지난해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이 도입된 이후, 국내 쇼핑 관련 콘텐츠 시청 시간이 전년 대비 300% 이상 증가하는 등 유튜브 쇼핑 활용도가 크게 높아지고 있어 프로그램 도입 성과가 주목된다.
4050 고객의 영상 기반 상품 탐색 확대
“입점사 성장과 고객 경험 확장 위해 영상 커머스 지속 강화”
퀸잇 관계자는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이 입점 브랜드의 노출 확대와 매출 성장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4050 고객과 브랜드, 크리에이터가 함께 연결되는 새로운 커머스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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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퀸잇 로고 이미지 |
한편, 퀸잇은 콘텐츠 커머스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8월 숏폼 영상 콘텐츠 ‘숏츠’ 서비스를 론칭한 데 이어 올해 안에 입점 브랜드가 인플루언서와 간편하게 협업할 수 있는 ‘크리에이터 프로그램’도 출시할 예정이다. 퀸잇은 이를 통해 입점 브랜드의 콘텐츠 마케팅을 지원하고, 고객에게는 더욱 풍부한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라포랩스(Rapportlabs)
㈜라포랩스는 단단한 취향과 성숙한 소비 감각을 지닌 4050세대의 라이프스타일에 집중하는 커머스 기업이다. 대표 서비스로는 라이프스타일 버티컬 커머스 ‘퀸잇(Queenit)’과 산지직송 식품 커머스 ‘팔도감’이 있으며, 4050고객에 대한 깊은 이해와 AI 개인화 추천 기술을 바탕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 라포랩스 홈페이지 : https://www.rapportlabs.kr/ko/home
▌퀸잇(Queenit)
퀸잇은 2020년 9월 출시된 4050의 일상과 커리어를 풍요롭게 만드는 라이프스타일 커머스 플랫폼이다. 누적 다운로드 수 900만 건, 연 거래액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하며, 대한민국 4050대 쇼핑을 대표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약 7,000개 이상의 브랜드가 입점해 있으며, AI 기반 개인화 추천 기술을 바탕으로 수백만 개의 상품과 콘텐츠를 정교하게 큐레이션한다. 이를 통해 직관적이고 쾌적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며, 4050대의 쇼핑 경험을 혁신하고 있다. 최근에는 명품·컨템포러리 브랜드를 비롯해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까지 셀렉션을 넓히고 있으며, 남성,뷰티,건강,레저까지 라이프스타일 전반으로 서비스를 빠르게 확장 중이다.
• 퀸잇 서비스페이지 : https://web.queenit.kr/ho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