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 경쟁력을 만드는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경제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과 글로벌 미디어 기업인 빌보드코리아(Billboard Korea, 대표이사 김유나)가 공동 주최한 ‘RTS(런웨이투서울) X 빌보드코리아 패션 상설전시’가 11만 관람객을 모으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 |
DDP 쇼룸에서 진행한 ‘RTS X 빌보드코리아’ 패션 상설전시 공간 메인 무대 전경 |
이번 전시는 패션 산업의 허브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내에 위치한 DDP 쇼룸에서 K-POP과의 융합을 통해 새로운 문화 콘텐츠를 선보인 혁신적인 시도였다. 지난 7월 한 달간 진행된 행사에는 총 11만1308명의 관람객이 몰렸으며, 하루 평균 4281명이 방문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 |
‘RTS X 빌보드코리아’ 패션 상설전시 아티스트 공연 - 빅나티(BIG Naughty) |
전시 26일간 11만 방문객 몰려… 협업 통한 융복합 전시 성공 사례
전시의 핵심은 국내 중소 패션 기업들의 경쟁력 강화와 글로벌 진출 기반 마련이었다. DDP 쇼룸 내 스테이지 공간을 활용해 덕다이브, 미나정, 발로렌, 비에스래빗, 부포톡스, 아드베스, 에르바이에러리스트, 우니킴, 지민리, 펑쉐이, 페이크케미컬클럽까지 11개 중소 패션 기업이 대표 의상들을 선보였다. 또한 각 기업들은 자체 기획 행사를 통해 소비자들과 직접 소통하며 기업 인지도 향상에 나섰다.
![]() |
‘RTS X 빌보드코리아’ 패션 상설전시 아티스트 공연 - 쿠기(Coogie) |
특히 K-POP 가수들의 참여가 전시장에 특별한 에너지를 불어넣었다. 장우영, 호미들, 쿠기, 빅나티 등 인기 가수들이 참여한 개막 공연과 틱톡 라이브 크리에이터 윤아, 아두, 이하린이 꾸민 폐막 무대는 관람객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또한 지수, 플레이브, 에이티즈 등 인기 가수들의 화보를 재현한 전시 공간과 잡지 기념품, 런웨이투서울 사진 촬영 부스 등이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했다.
![]() |
‘RTS X 빌보드코리아’ 패션 상설전시 아티스트 공연 - 장우영 |
국내 중소 패션 기업 11개사 참여… RTS 콘텐츠 상설화 기반 구축
![]() |
‘RTS X 빌보드코리아’ 패션 상설전시 아티스트 공연 - 호미들(Homies) |
▌빌보드코리아 소개
빌보드코리아는 글로벌 No.1 미디어 빌보드의 한국 지사로, 한국 음악 산업의 전방에서 한국 아티스트를 전 세계에 소개하고 글로벌로 K컬처를 전파하는 문화 홍보대사로서의 가교 역할을 한다. K컬처를 기반으로 한 뉴스,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제작하며, 케이팝의 정체성과 지속 가능, 영향력에 대해 깊이 탐구하며 케이팝 아티스트의 면모를 조명하고 팬들에게 새로운 정보와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한국의 중소, 신생 기획사 및 아티스트의 글로벌 진출에 일조할 수 있도록 글로벌 No.1 미디어 그룹 PMC 산하 미디어 매체를 활용, K컬처를 전 세계적으로 확장시킨다.
▌웹사이트: http://billboard.co.kr
#빅나티 #BIG_Naughty #쿠기 #Coogie #장우영 #호미들 #Homies #DDP쇼룸 #RTS #빌보드코리아 #BillboardKorea #패션상설전시장 #서울경제진흥원 #SBA #런웨이투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 #덕다이브 #미나정 #발로렌 #비에스래빗 #부포톡스 #아드베스 #에르바이에러리스트 #우니킴 #지민리 #펑쉐이 #페이크케미컬클럽
■ 피플게이트 게재 문의 / 업무제휴 상담 : peoplegate1@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