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LYCRA Company , 지구의 날에 시작하는 혁신적 미디어 캠페인 ‘FashionFarmers’에 의류 업계 초청
QIRA®로 만든 바이오 라이크라® 섬유의 양산 돌입 예정
더 라이크라 컴퍼니는 지구의 날을 맞아 혁신적인 캠페인을 시작했다. 이 캠페인은 QIRA®로 제작된 바이오 LYCRA® 섬유를 대규모 시장에 선보일 계획을 강조한다 |
의류 및 퍼스널 케어 산업을 위한 지속 가능한 섬유 및 기술 솔루션을 개발하는 글로벌 선도기업인 라이크라 컴퍼니(LYCRA Company)(The LYCRA Company)가 지구의 날을 맞아 출시를 앞둔 QIRA®로 만든 바이오 라이크라® 섬유를 홍보하는 통합 미디어 캠페인을 론칭했다.
2025년 초에 공급될 예정인 이 지속 가능한 섬유 솔루션은 라이크라® 섬유의 핵심 재료인 QIRA®의 생산업체인 Qore®와의 독보적 협업의 결과물이다.
QIRA®는 미국 아이오와주의 최첨단 시설에서 매년 재생 가능한 마치종 옥수수(dent corn)로 만든다.
이는 바이오 라이크라® 섬유를 대규모로 생산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며, 라이크라 컴퍼니는 현재 연간 생산량의 최대 30%를 재생 가능한 QIRA® 재료로 대체하는 목표를 세웠다.
새로운 캠페인은 아이오와에서 재배된 마치종 옥수수를 의류 원료로 사용할 때 얻을 수 있는 몇 가지 독보적 장점을 업계에 알리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캠페인에는 차세대 라이크라® 섬유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옥수수를 재배하는 농부들이 등장한다.
‘패션파머스(FashionFarmers)’ 캠페인의 핵심에는 네 편의 다큐멘터리가 있는데, 재생 농업(Regenerative Agriculture), 추적 가능성(Traceability), 차세대 농업(Multi-Generational Farming), 협업(Collaboration)이라는 농업의 다양한 측면과 의류와의 관련성을 다룬다.
WWD는 농부들의 이야기와 관련 콘텐츠를 소개하는 맞춤형 디지털 콘텐츠 허브를 만들었다.
이 동영상은 라이크라 컴퍼니의 웹사이트와 자체 소셜 미디어 채널에서도 홍보될 예정이다.
FMG의 사장인 아만다 스미스(Amanda Smith)는 “라이크라® 및 QIRA®와의 파트너십은 비즈니스를 발전시키는 목적 있는 콘텐츠를 패션 업계에 제공한다는 페어차일드(Fairchild) 브랜드 미션의 핵심을 실천한 것”이라며 “글로벌 플랫폼을 사용해 라이크라® 및 QIRA® 브랜드와 협력하여 이러한 혁신 스토리를 전하고, 이 섬유 기술이 업계 전체의 미래에 미칠 영향력을 보여줄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라이크라 컴퍼니는 WWD의 네트워크 및 기타 엄선된 글로벌 간행물에 걸쳐 6개월간 미디어 바잉(media buy)을 통해 메시지 전달을 확장하고, 이를 통해 자사 제품의 환경 영향을 줄이려는 소싱 업계 리더, 패션 업계 내부 관계자, 브랜드, 소매업체에 다가갈 예정이다.
더 라이크라 컴퍼니는 지구의 날을 기념해 ‘패션파머스’ 캠페인을 시작했으며 QIRA®로 제작된 바이오 라이크라® 섬유를 대규모 시장에 선보일 계획을 강조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
라이크라 컴퍼니의 최고 브랜드 및 혁신 책임자인 스티브 스튜어트(Steve Stewart)는 “QIRA®로 만든 바이오 라이크라® 섬유 개발을 위해 Qore®와 협력하는 것은 지속 가능성 여정의 중요한 부분”이라며 “우리는 2014년에 세계 최초로 상용 바이오 스판덱스를 출시했으며, 이제 Qore®와 파트너가 되어 라이크라® 섬유의 탄소 배출량을 최대 44%[1]까지 줄인 이 제품을 대규모로 시장에 출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이어 “이는 고객의 탄소 발자국을 줄이는 데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지속 가능한 솔루션은 동등한 성능을 제공하므로 원단이나 패턴을 크게 변경하거나 다시 설계할 필요가 없다.
이러한 점을 강조하기 위해 현재 바이오 라이크라® 섬유의 테스트 수량이 제공되고 있으며 고객이 직접 섬유의 성능 특성을 확인할 수 있다.
Qore®의 최고경영자인 존 벨드하우스(Jon Veldhouse)는 “패션을 보다 지속 가능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되도록 옥수수를 재배하는 농부들에게 의류 산업을 소개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 캠페인은 토지의 관리자로서 농부들의 역할을 강조하고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려는 그들의 열정을 강조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라이크라 컴퍼니는 바이오 라이크라® 섬유 출시에 관심을 표명한 고객들을 올 여름 아이오와로 초청하여 일부 농장을 방문하고 QIRA®가 생산될 Qore® 공장을 투어할 기회를 제공한다.
바이오 라이크라® 섬유로 만든 QIRA®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LYCRA.com/QIRA를 방문하면 된다. [1] 대표적인 라이크라® 섬유 제조 시설에 대한 크래들-투-게이트 스크리닝 LCA(Cradle-to-Gate Screening LCA)의 추정치, 2022년 6월, 램볼 US 컨설팅(Ramboll US Consulting, Inc.) 작성
라이크라 컴퍼니는 의류 및 퍼스널 케어 산업용 섬유 및 기술 솔루션을 혁신하고 생산하며 라이크라®, LYCRA HyFit®, LYCRA® T400®, COOLMAX®, THERMOLITE®, ELASPAN®, SUPPLEX® TACTEL® 등의 일류 소비자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다.
미국 델라웨어주 윌밍턴에 본사를 둔 라이크라 컴퍼니는 지속 가능한 제품, 기술 전문성, 마케팅 지원 등으로 전 세계에서 인정받는 기업이다. 라이크라 컴퍼니는 편안함과 지속적인 성능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하도록 설계된 고유한 혁신을 개발하여 고객의 제품에 가치를 더하는 데 중점을 둔다. 웹사이트: lycra.com
카길(Cargill)과 헬름(HELM AG)의 합작 투자를 통해 만들어진 Qore®는 일류 브랜드들이 화석 기반 화학물질을 바이오 중간 물질(bio-derived intermediates)로 대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합작 투자의 핵심은 차세대 바이오 1,4-부탄디올(butanediol, BDO)인 QIRA®의 생산이다. 식물성 당의 발효를 통해 생물학적으로 만들어지는 QIRA®는 현재 널리 사용되는 전통적인 화석 원료로 만든 화학 중간 물질을 대체할 경우 온실가스 배출량을 최대 86%까지 줄일 수 있다.
바이오 QIRA®는 화석 원료로 만든 물질과 동일한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지만 환경적 성능이 훨씬 우수하다. Qore® 및 QIRA®는 Qore® LLC의 상표이다. 자세한 정보 및 문의는 https://www.myqira.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라이크라®는 The LYCRA Company의 상표이다. QIRA®는 Qore®의 상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