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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제공 : 구찌(GUCCI) / 이탈리아 피렌체 팔라초 세티마니에서 구찌 2026 크루즈 컬렉션 공개 |
컬렉션 전반에 걸쳐 하우스의 아카이브와 피렌체의 역사적 유산을 조화롭게 녹여내며 다양한 시대의 패션 요소를 아우른 것이 특징이다.
80년대의 맥시멀리즘부터 90년대의 모더니즘 스타일까지 아우르는 레디-투-웨어와 함께, 새로운 구찌 질리오(Gucci Giglio) 핸드백을 비롯한 다양한 레더 제품들을 선보였으며, GG 모노그램과 싱글 G 로고가 컬렉션의 핵심 모티브로 활용됐다.
먼저, 레디-투-웨어에서는 브로케이드, 자카드, 실크, 벨벳 등 다채로운 소재가 정교하고 풍성하게 활용되었으며, 겹겹이 레이어드 된 레이스 위에 더해진 반짝이는 스트라스(strass, 보석처럼 섬세하게 빛나는 고급 크리스털 장식이나 스톤)와 섬세한 자수 장식과 같은 디테일은 수 세기에 걸쳐 축적된 피렌체의 직물과 공예 전통을 반영한 것이다. 또한, 구조적인 어깨 라인을 강조한 슬림하고 긴 실루엣과 오버사이즈 의상들은 낮과 밤을 아우르는 세련된 스타일을 제안했다.
이번 패션쇼에서는 피렌체의 가죽 공방에서 시작된 구찌의 정체성을 반영하듯, 다양한 레더 제품이 등장했다. 특히, 구찌(Gucci) 아카이브에 보존된 코드와 전통 기법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구찌 질리오(Gucci Giglio) 핸드백이 처음으로 공개됐다. ‘질리오’는 이탈리아어로 백합을 뜻하며, 백합은 오랫동안 피렌체를 상징해온 꽃이기도 하다.
더불어, 이번 컬렉션에서는 GG 모노그램과 싱글 G 모티브가 주요 레디-투-웨어 및 액세서리 전반에 핵심 요소로 활용되었으며, 벨트 버클과 인레이(inlay, 소재나 장식을 기본 구조에 정교하게 삽입해 완성하는 장식 기법) 디테일, 슈즈의 굽 등에서 그래픽적으로 재해석 됐다. 쇼의 피날레는 전형적인 백스테이지 퇴장을 대신해, 모델들이 구찌 아카이브를 지나 광장으로 걸어 나가는 장면으로 마무리됐다. 이는 하우스에 수많은 영감을 안겨준 도시, 피렌체에 바치는 우아한 헌사이자, 하우스가 다시 도시의 품 안으로 스며들며 새로운 여정을 시작할 것임을 암시하는 시적인 연출이었다. 동시에 언제나 그렇듯, 구찌는 피렌체이고, 피렌체는 곧 구찌(Gucci)라는 메시지를 조용히 되새기게 했다.
▌구찌(Gucci) 소개 1921년 이탈리아 피렌체에서 탄생한 구찌(Gucci)는 세계 럭셔리 브랜드를 선도하고 있다. 하우스 창립 104주년을 맞이한 오늘날, 구찌는 최고경영자(CEO) 스테파노 칸티노(Stefano Cantino)의 리더십 아래 이탈리안 장인정신, 혁신성, 창의성을 바탕으로 럭셔리와 패션의 의미를 계속해서 재정립해 나간다. 한편 구찌(Gucci)는 패션, 레더 제품, 주얼리, 아이웨어 분야에서 세계 정상에 있는 케링 그룹(Kering Group)의 일원이기도 하다.
■ 피플게이트 게재 문의 / 업무제휴 상담 : peoplegate1@gmail.com
이 제품은 구찌(Gucci)의 풍부한 유산을 기념하는 동시에, 장인정신과 혁신이라는 하우스의 가치를 담고 있다. 이외에도 하우스의 아카이브에서 착안해 아이코닉한 스타일을 재현한 디자인부터, 보다 캐주얼하고 편안한 스타일링이 가능한 하프 홀스빗 디자인과 베니티 백 스타일의 레더 제품들도 함께 선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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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제공 : 구찌(GUCCI) / 이탈리아 피렌체 팔라초 세티마니에서 구찌 2026 크루즈 컬렉션 공개 |
더불어, 이번 컬렉션에서는 GG 모노그램과 싱글 G 모티브가 주요 레디-투-웨어 및 액세서리 전반에 핵심 요소로 활용되었으며, 벨트 버클과 인레이(inlay, 소재나 장식을 기본 구조에 정교하게 삽입해 완성하는 장식 기법) 디테일, 슈즈의 굽 등에서 그래픽적으로 재해석 됐다. 쇼의 피날레는 전형적인 백스테이지 퇴장을 대신해, 모델들이 구찌 아카이브를 지나 광장으로 걸어 나가는 장면으로 마무리됐다. 이는 하우스에 수많은 영감을 안겨준 도시, 피렌체에 바치는 우아한 헌사이자, 하우스가 다시 도시의 품 안으로 스며들며 새로운 여정을 시작할 것임을 암시하는 시적인 연출이었다. 동시에 언제나 그렇듯, 구찌는 피렌체이고, 피렌체는 곧 구찌(Gucci)라는 메시지를 조용히 되새기게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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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제공 : 구찌(GUCCI) / 이탈리아 피렌체 팔라초 세티마니에서 구찌 2026 크루즈 컬렉션 공개 |
이번 구찌(Gucci) 2026 크루즈 패션쇼에는 구찌 글로벌 브랜드 앰버서더 이정재를 비롯한 다양한 셀러브리티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패션쇼는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전 세계에 동시 공개되었으며, 구찌(Gucci) 공식 온라인 스토어(Gucci.com), 유튜브, 구찌 앱 등 브랜드의 공식 채널에서 다시 보기가 가능하다.
한편, 이번 패션쇼에서 최초로 공개된 구찌 질리오 핸드백은 현재 피렌체 플래그십 스토어와 전 세계 구찌 온라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자료 제공 : 구찌(GUCCI)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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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제공 : 구찌(GUCCI) / 이탈리아 피렌체 팔라초 세티마니에서 구찌 2026 크루즈 컬렉션 공개 |
▌구찌(Gucci) 소개 1921년 이탈리아 피렌체에서 탄생한 구찌(Gucci)는 세계 럭셔리 브랜드를 선도하고 있다. 하우스 창립 104주년을 맞이한 오늘날, 구찌는 최고경영자(CEO) 스테파노 칸티노(Stefano Cantino)의 리더십 아래 이탈리안 장인정신, 혁신성, 창의성을 바탕으로 럭셔리와 패션의 의미를 계속해서 재정립해 나간다. 한편 구찌(Gucci)는 패션, 레더 제품, 주얼리, 아이웨어 분야에서 세계 정상에 있는 케링 그룹(Kering Group)의 일원이기도 하다.
■ 피플게이트 게재 문의 / 업무제휴 상담 : peoplegate1@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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