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콥앤코(JACOB & CO.), 지드래곤과 함께 ‘PEACEMINUSONE 이어링’ 출시

스위스 하이엔드 워치 & 주얼리 브랜드 '제이콥앤코(JACOB&CO.)’가 글로벌 아이콘 G-DRAGON과의 창의적 여정을 한층 더 확장하며, 그의 시그니처 모티프인 데이지를 재해석한 리미티드 Jacob & Co. x G-DRAGON 피스마이너스원 이어링을 공개했다.

제이콥앤코(JACOB & CO.),  지드래곤과 함께 ‘PEACEMINUSONE 이어링’ 출시
이미지 제공: 제이콥앤코(JACOB&CO.)

이번 리미티드 에디션 이어링은 지난 6월 큰 주목을 받았던 Jacob & Co. x 피스마이너스원 펜던트의 성공을 기반으로, 제이콥앤코와 지드래곤의 지속적인 협업을 더욱 공고히 하는 상징적 작품이다.

지드래곤은 디자인 과정에 직접 참여해, 자신의 정체성과 깊이 연관된 데이지 모티프를 Jacob & Co. 특유의 정교한 장인 정신으로 새롭게 풀어냈다. 장난기 넘치는 디테일과 세련된 구조적 미감이 조화를 이루며 현대적이고 독창적인 스타일을 완성했고, 지드래곤에게 중요한 상징성을 견고하게 담아냈다.

제이콥앤코(JACOB & CO.),  지드래곤과 함께 ‘PEACEMINUSONE 이어링’ 출시
이미지 제공: 제이콥앤코(JACOB&CO.)

지난 12월4일, Jacob & Co. x G-DRAGON 피스마이너스원 이어링은 총 세 가지 버전으로 출시되었으며, 실버 모델 ($1,800 USD), 화이트 골드에 옐로우 다이아몬드와 화이트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모델 ($15,000 USD) 과 홀리데이 분위기를 기념하기 위해 특별 한정판으로 출시된 블루·레드 토파즈 버전 ($18,000 USD) 으로 구성됐다. 

실버 모델은 925 스털링 실버와 18K 옐로우 골드로 제작되었으며, 총 0.22 캐럿의 옐로우 사파이어 16개가 세팅되어 생동감 있는 포인트를 더한다. 18K 화이트 골드 모델에는 총 1.15캐럿의 화이트 다이아몬드 220개가 파베 세팅되어 있으며, 총 0.50캐럿의 팬시 비비드 옐로우 다이아몬드 두 개가 더해져 한층 더 강렬한 포인트를 완성한다.

또한, 홀리데이 시즌을 기념해 선보이는 ‘Special Limited Edition’은 18k 화이트 골드로 수작업으로 제작되었으며, 220개의 화이트 다이아몬드, 블루·레드 토파즈의 조합이 독창적인 스타일을 만들어낸다.

제이콥앤코(JACOB & CO.),  지드래곤과 함께 ‘PEACEMINUSONE 이어링’ 출시
이미지 제공: 제이콥앤코(JACOB&CO.)

지드래곤은 이번 프로젝트에 대해 "저에게 데이지는 진화와 변화를 상징합니다. Jacob & Co.와 함께한 이번 작업은 그 의미를 다시 한번 탐구할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이번 디자인은 특별한 날에만 착용하는 것이 아니라, 매일매일 나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아이템이 되길 바랐습니다." 라고 전했다.

이번 Jacob & Co. x G-DRAGON 피스마이너스원 이어링은 커스텀 주얼리와 하이 워치메이킹, 그리고 지드래곤의 대표적 시각적 상징이 함께해 온 협업의 결과물로, 이러한 협업이 단순한 콜라보레이션을 넘어 지속적으로 확장되고 있음을 다시 한번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