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언어 번역 기사 보기 - Translate

한진(HANJIN) X 한국패션산업협회 업무협약(MOU) 체결

(주)한진이 국내 K-패션 브랜드의 해외 판로 개척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적극 나섰다.


사진 왼쪽부터 한국패션산업협회 김성찬 부회장, 한국패션산업협회 성래은 회장, ㈜한진 조현민 사장, ㈜한진 노삼석 대표이사 사장 ⓒ한국패션산업협회


㈜한진(사장 조현민, 이하 ‘한진’)과 한국패션산업협회(회장 성래은, 이하 ‘협회’)가 K-패션 브랜드의 판로 개척 및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지난 9월19일 영원무역명동빌딩에서 진행된 MOU 체결식에는 한진 조현민 사장과 노삼석 대표이사 사장, 한국패션산업협회 성래은 회장과 김성찬 부회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협회는 지난 5월 글로벌패션포럼에 조현민 한진 사장을 연사로 초청하여 패션 브랜드 해외 진출 지원 서비스 ‘숲’(SWOOP)을 소개한 바 있으며, 양사는 성공적인 글로벌 패션 시장 데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번 협약은 협회와 한진 각 사가 보유한 전문 영역 강점과 자원을 활용하여 국내 유망 패션 브랜드의 지속 성장을 위하여 국내외 세일즈 및 마케팅 역량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에 따라 ▲협회는 유망 패션 브랜드를 발굴하고 K-패션 쇼룸 ‘르돔’(LEDOME, Seoul)*을 활용한 해외 진출 지원을 강화하며 ▲한진은 해외 진출 지원 서비스 ‘숲’(SWOOP)을 통해 르돔 입점 브랜드의 국내외 세일즈 및 마케팅 운영 등에 협력한다. 

협약을 통해 (주)한진은 ▲K-패션 솔루션 ‘SWOOP(숲)’을 통한 국내외 세일즈 및 마케팅, ▲(주)한진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해외 시장 판로 개척 및 물류 서비스, ▲한국패션산업협회 주관 및 참가 해외 박람회 물류 협업 등을 통해 K-패션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활성화한다.

이에 9월22일부터 24일까지 미국 뉴욕의 제이콥 재비츠 센터에서 개최되는 뉴욕 최대 여성복 전시회 COTERIE 2024에 공동 협력하여 K-패션 브랜드 전시와 B2B 상담을 통해 해외 진출을 지원한다. 

* 르돔(LEDOME, Seoul) : 글로벌 브랜드 육성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섬유패션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추진하는 섬유패션기술력향상 및 패션산업지식기반화 구축사업의 내역사업이며 협회 주관으로 추진하고 있다.

성래은 한국패션산업협회 회장은 “최근 글로벌 패션 시장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K-패션 브랜드의 성공적인 해외 진출을 위해서는 물류, 유통, 투자 등 전문 분야별 파트너사와의 협력이 중요하다. 양사의 전문 영역 강점과 자원을 활용한 이번 협약을 통해 K-패션 성장 지원에 힘을 모을 것”이라고 밝혔다. 

(주)한진 관계자는 "해외 바이어들로부터 국내 중소 K-패션브랜드들의 입점 문의가 활발한 추세”라며 “패션산업협회와 함께 손을 맞잡고 K-브랜드의 해외진출을 도모하겠다”고 전했다.



■ 피플게이트는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미디어 입니다. 
■ 피플게이트 게재 문의 / 업무제휴 상담 : peoplegate1@gmail.com 

인기 기사 리스트

마빈박(Marvin Park), 25 S/S 서울패션위크 '곽현주 컬렉션'과 콜라보

미스지콜렉션(MISS GEE COLLECTION), 25 S/S 컬렉션 선 보여

레시피그룹 '오프닝프로젝트(OPENING PROJECT)', 11월 3일까지 성수동 팝업 진행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XEXYMIX)', 이수연 대표 단독체제 전환

건국대 2025 수시모집 경쟁률 26.5대1… 수의예과 최고 경쟁 272.5대1

사격 김예지, MLB와 함께한 반전 매력 화보 공개

소원(SOWON), 첫 단독 아시아 팬미팅 시작 (기획 : 유니온픽처스)

파주 심학산 네이처스파(NATURE SPA), 연예인 인플루언서 핫플로 두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