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 가맹점 상생위한 ESG 경영에 나서
BHC(대표이사 임금옥)가 가맹점 상생과 사회복지시설 후원을 위해 100억 원을 지원하는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나선다.
사진제공 : BHC 임금옥 대표이사 |
BHC는 사회적 책임경영과 투명경영, 친환경 활동을 통해 지속 가능한 발전을 추구하는 ESG 기업으로 거듭나고자 2023년을 ESG 경영 원년으로 삼고 전사적으로 ESG 경영을 공식 시작한다고 밝혔다.
BHC는 지난해 상반기 이후부터 TF 팀을 구성해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한 ESG 추진 방향을 설정했다. 지난해부터 글로벌 공급망 붕괴, 인플레이션 심화, 육계 및 식용유 등 원부자재 가격 인상으로 가맹 본부의 수익이 하락하는 추세와 더불어 가맹점주들의 배달 관련 수수료와 인건비 상승, 임대료, 전기 및 가스 요금 등의 비용들이 상승하면서 수익성이 저하됐기 때문이다.
이런 상황에서 bhc는 가맹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상생 협력 방안 마련과 책임 있는 기구 설립으로 지속적인 논의, 단기간 내 결정 가능한 실행방안 도출을 적극 검토했다.
이후 BHC는 산하에 ‘ESG 동반성장위원회’(위원장 임금옥 대표)를 지난해 연말 출범하고 친환경 경영(Environment), 사회적 가치 경영(Social), 책임 투명경영(Governance) 등 분야별로 ESG 전담 조직을 신설해 ESG 경영 확산과 내재화를 위한 기본 로드맵을 수립했다.
BHC의 ‘ESG 동반성장위원회’는 올해 첫 ESG 경영 실천 방안으로 100억 원 규모의 가맹점 지원 사업을 결정하고, 그 일환으로 매장별 최대 1,000만원까지 상생지원금 78억 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BHC는 전 가맹점을 대상으로 매년 약 10억 원 규모의 건강검진 비용을 마련해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