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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리트브랜드 낫포너드/NOT4NERD 24FW 컬렉션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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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섹스 스트리트 브랜드 낫포너드(NOT4NERD)가 24FW 컬렉션의 1차 라인업을 공개했다.  서울을 기반으로한 스트리트 브랜드 낫포너드는 동시대의 트렌드를 추구하지만 불필요하게 과장된 연출은 제외하고 자신만의 스타일에 힘을 실어 줄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제공- 낫포너드/NOT4NERD 또한 좋은 옷의 본질에 벗어나지 않도록 소재와 공정 과정에서 뛰어난 퀄리티를 유지하며 수많은 팬들과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다.  낫포너드의 24FW 컬렉션은 ‘Redeem’을 주제로 했다. 지난 잘못과 실수들을 되돌아보고 새로운 시작과 도전을 위한 용기와 희망에 관한 스토리다.  ‘Redeem’이라는 주제 아래 숨겨진 다양한 상징들을 낫포너드만 무드와 그래픽적 요소로 표현했으며 일상에서 웨어러블하게 착용하기 좋은 블루종 자켓과 스웨트셔츠, 후드 티셔츠, 가디건과 와이드 데님 팬츠까지 다양하게 구성했다.  8월 27일 선보이는 1차 라인업의 키 아이템 중 하나인 ‘캔들 스모크 모헤어 가디건’은 부드러운 터치감과 여유 있는 실루엣으로 가을부터 겨울까지 편안하게 착용하기 좋다.  촛불에서 피어나는 연기를 모티브로한 그래픽을 투 톤으로 연출해 유니크한 무드를 더했다. 시즌 무드를 담은 그래픽 티셔츠와 후드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심판자를 표현한 ‘4 심볼’ 로고의 기모 후드와 크루넥, 가시가 돋친 나무를 와일드하게 연출한 ‘윙 오프슛 후드’, 전쟁의 여신 아테나가 죄를 지은 자들을 징벌하는 모습을 형상화한 ‘아테나 풀오버 후드’ 등을 선보인다.  또한 빈티지한 피그먼트 워싱과 디스트로이드 디테일, 낫포너드의 로고를 천둥처럼 연출한 후드 집업과 투 턱으로 연출한 여유로운 실루엣과 밑단의 스트링으로 자유롭게 핏 조절을 할 수 있는 ‘투 턱 와이드 데님 팬츠’도 함께 만날 수 있다. 

메종니카(MAISON NICA), 25SS 서울패션위크에서 임지빈 작가와 콜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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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니카 고 디자이너가 전개하는 브랜드 메종니카(MAISON NICA)가 9월 4일(수), 2025 S/S 서울패션위크에서 그리스 신화의 ‘에로스’와 ‘프시케’의 사랑 이야기를 바탕으로한 ‘사랑의 본질’이라는 테마로 컬렉션을 선보인다.  사진 제공 : 메종니카/MAISON NICA  이번 컬렉션은 현실에 치여 사랑을 잊고 살아가는 청춘들의 삶이 가장 잘 녹아있는 지하철을 배경으로, 이들에게 위로와 용기, 사랑의 본질이 무엇인지를 보여준다.  패션쇼 스테이지를 가상의 ‘메종니카 역’으로 구성하여 관객들의 몰입도를 한층 높인 쇼를 선보이며 짧은 시간 동안이지만 쇼를 관람하는 모든 이들에게 즐거움과 위로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을 선물한다. 메종니카는 평범한 일상 속에서 감동과 위로를 주는 임지빈 작가의 작품이 이번 테마와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일으킬 것을 기대한다며 협업을 진행하였다.  사진 제공 : 메종니카/MAISON NICA 런웨이에 설치되는 대형 벌룬 베어는 임지빈 작가와 콜라보한 작품으로 각자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청춘들의 모습을 대변하며, 이를 통해 패션쇼를 관람하는 모든 이들에게 위로와 사랑을 전할 수 있는 순간을 선사하고자 한다.  메종니카의 2025 S/S 서울패션위크 컬렉션은 9월 4일(수) 오전 11시 30분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아트홀 1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글로벌 컨템 브랜드 ‘바이파(BY FAR)’, 첫 프레젠테이션 성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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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젠테이션과 팝업스토어, 유통망 확장 등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넗힐 예정 글로벌 컨템포러리 패션 브랜드, 바이파(BY FAR)가 국내 공식 런칭 이후, 진행한 첫 프레젠테이션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전했다.  사진 제공-바이파 (BY FAR) 바이파(BY FAR)는 2016년, 유년시절 친구 사이인 발렌티나, 사비나, 데니사가 불가리아에서 설립한 패션 레이블이다.  자신감 넘치고 자유분방하며 다채롭고 긍정적인 세계관을 담은 백과 슈즈, 의류 컬렉션을 통해 매 시즌 새롭고 흥미로운 이야기를 보여주고 있다.  타임리스한 실루엣을 재해석해 실용성을 강조하면서도 브랜드 특유의 자유로운 시선과 독창적인 아이디어가 담긴 스타일을 제안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5월, 국내 공식 런칭을 알린 바이파는 8월 27일부터 29일까지 북촌에서 첫 프레젠테이션을 갖고 24FW 컬렉션과 25SS 컬렉션을 미리 선보이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프레젠테이션에는 국내외 셀러브리티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미란다, 앰버, 레이첼 등의 시그니처 백과 로미, 소피아, 에스테, 탄야 등의 슈즈를 포함해 24FW를 위한 새로운 컬렉션과 25SS 컬렉션인 ‘웨더 더 스톰(Weather The Storm)’을 미리 만날 수 있었다.  크로크 엠보싱과 페이턴트, 메탈릭 등 소재의 다양한 변주와 숄더백과 미니백, 버킷백 등 다채로운 실루엣의 바이파 백 라인은 미니멀한 스타일부터 골드 하드웨어와 체인 디테일의 유니크한 아이템까지 다양하게 소개되었다.  또한 매끄럽게 뻗은 라인과 모던한 스퀘어 코의 니하이 부츠와 유선형의 매끈한 디자인이 매력적인 앵클 부츠, 벨벳 메리 제인과 플랫 슈즈 등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무드로 완성한 다양한 슈즈라인도 함께 선보였다.  또한 선공개 된 25SS 컬렉션, ‘웨더 더 스톰’은 동시대 여성들의 라이프스타일과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디자인은 물론 기능적인 부분까지 포괄해 완성했다.  사진 제공-바이파 (BY FAR) 고전적인 남성복 코드와 여성스러운 실루엣을 조화롭

서초여성가족플라자 방배센터 개관 3주년 기념 ‘방배갤러리 in 수다’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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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초여성가족플라자 방배센터(센터장 배소령)는 개관 3주년을 맞아, 오는 9월 24일(화)부터 9월 28일(토)까지 ‘방배갤러리 in 수다’-나비, 담다, 날다!‘라는 제목으로 개관 3주년 기념행사를 마련한다.  서초여성가족플라자 방배센터 방배갤러리 in 수다 홍보 이미지 이번 행사는 서초구를 상징하는 ‘나비’를 통해 지난 3년 서초구민과 함께한 서초여성가족플라자 방배센터의 배움과 나눔을 ‘담고’ 앞으로도 ‘함께 비상’함을 의미하는 ‘나비, 담다, 날다!’ 라는 테마로 전개된다.   행사는 총14개 미술강좌 연합전시로 데생, 수채, 유화 등 회원들의 분야별 미술작품 전시가 약 1주간 운영되며, 그 시작을 알리는 개관 3주년 축하 기념식은 오는 9월 24일(화) 10시로 줄리하프와 우쿨렐레 강좌 수강생들의 축하공연, 전성수 서초구청장과 회원들과의 소소한 수다도 준비하고 있다. 회원들이 함께 하는 개관 3주년 축하와 더불어 지역민의 문화감수성 향상을 위하여 마련된 이번 행사에 지역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자세한 사항은 서초여성가족플라자 방배센터 홈페이지(www.bbcenter.or.kr)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이번 ‘개관 3주년 기념 방배 갤러리 in 수다_나비, 담다, 날다!’ 행사를 마련한 서초여성가족플라자 방배센터는 “배움을 가깝게, 내 삶을 즐겁게”라는 캐치프레이즈로 전 생애에 걸친 연령대별 다양한 평생교육과 양성평등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지역 내 양성평등 문화 저변확대에 기여하는 평생교육 전문기관으로써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도도무브(DODOMOOV) 댄스시어터 ‘수평적 곡선 - 숨 쉬는 몸’ 공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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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도무브 댄스 시어터(DODOMOOV DANCE THEATER) 예술 감독이자 안무가인 이준욱의 ‘수평적 곡선 - 숨 쉬는 몸’ 이 오는 9월 12일 성수 아트홀에서 공연을 펼친다.  도도무브 댄스 시어터의 ‘수평적 곡선 – 숨 쉬는 몸’ 이준욱 안무가는 무용수의 신체를 토대로 선과 균형의 아름다움을 표현해내는 것을 현대무용의 본질로 두고, 무엇과 혼합된 것이 아닌 무용수의 섬세한 몸 자체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창의적이고 감각적인 형태의 현대무용 작품 창작으로 국내를 비롯해 해외에서도 인정받고 있다. ‘수평적 곡선 - 숨 쉬는 몸’은 이준욱 안무가의 ‘살아있음’에 대한 생각에서부터 시작된 작품이다.  시간의 흐름을 따라 끝이 보이지 않는 어떠한 지점을 향해 매 순간을 다양한 관계들과 빠르게, 느리게 또는 함께 맞춰 나아가는 사람들 때로는 충돌, 결합, 분리를 반복해 굴곡진 형태를 만들어 낸다. 숨을 쉬면서 살아가는 사람들을 마치 시간의 그물에 걸려 헤엄치는 물고기와 같은 모습으로 바라보고, 추상적 개념의 구체화를 위한 레퍼런스 이미지로 인간의 몸속 수평선과 굴곡진 곡선을 가장 근원적 형태로 공존하는 심장박동기 속 동적 이미지로 형상화해 표현했다. 이 작품은 강렬한 신체 표현에 집중하는 것 보다 서로 다른 신체와 상태를 가진 무용수들의 날 것의 신체에 초점을 맞춘다.  인간이 삶 속에서 겪는 수많은 감정들을 불규칙적으로 반복되는 진동이 스쳐 지나가는 듯한 움직임으로 표현하며 그 안에 드러난 감정들을 함께 숨 쉬듯이 생생하게 마주할 수 있는 작품이다.  ※ 공연 개요  · 주최-주관: 도도무브댄스시어터 · 후원: 서울시,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서울문화재단, 전문무용수지원센터, 팔각당 · 관람료: R석 2만8000원, S석 2만1000원 · 연출-안무: 이준욱 · 무대감독: 이도엽 · 조명디자인: 김익현 · 시노그래퍼: 김에스더 · 사운드디자인: 유지완 · 영상 촬영: 전혁진 · 사진 촬영: 주영빈 · 의상: 김소영 · 기획: 김예인 · 출연 무용수: 강승현,

중소벤처기업부, 2025년 예산안 15.3조원 편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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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벤처기업부(장관 오영주, 이하 중기부)는 2025년 예산안을 2024년 본예산 (14조 9,497억원) 대비 3,423억원 증액(증가율 2.3%)한 15조 2,920억원 으로 편성하고, 9월 3일 국회에 제출할 예정이라고 발표하였다. 2025년도 중기부 예산안은 우리 경제의 미래 성장 동력인 중소기업과 벤처·스타트업의 혁신성장, 글로벌 도약 지원에 집중하였다.  또한, 고물가, 고금리 부담으로 코로나19 위기 때보다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의 경영 위기 극복과 확실한 재기 지원에 중점을 두었다. 이러한 기조하에 중기부는 ➊ 혁신 생태계 조성, ➋ 글로벌화, ➌ 지역·제조혁신, ➍ 소상공인·상권 활력, ➎지속 가능한 성장 등 5대 중점 투자 분야를 중심으로 2025년 예산안을 편성하였다. 중기부 5대 중점 투자 방향에 따른 주요 사업들은 다음과 같다.  자료출처 : 중소벤처기업부 / 2025년 중기부 예산안  자료출처 : 중소벤처기업부 / 2025년 중기부 예산안 

’24년 상반기 창업기업 62만 2760개, 전년대비 4.3%(2만7744개)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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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서비스업(8.4%↑), 사업시설관리(5.4%↑), 운수‧창고업(1.3%↑) 증가  부동산업(8.7%↓), 숙박․음식점업(7.0%↓), 도소매업(5.2%↓) 감소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오영주)는  ‘2024년  상반기(1월~6월)  창업기업동향’을 발표했다. 2024년 상반기 창업은 돌봄 • 간병, 교육 등 관련 수요가 확대되고 있는 업종을 중심으로 증가했으나, 글로벌 경기둔화 여파 등으로 전체적으로는 전년대비 4.3%(27,744개) 감소한 62만 2,760개*로 집계되었다. * 상반기 창업기업(개) : (’16) 590,064 (’19) 642,488 (’20) 809,599 (’21) 730,260 (’22) 695,891 (’23) 650,504 ※ ’20년에는 소득세법 개정(연 2천만원 이하 주택임대소득자 사업자등록 의무화)으로 부동산업이 전년동기대비 131.6%(16.6만개) 증가 자료 제공 : 중소벤처기업부 업종별로 보면, 고령화, 1인 가구 증가 등의 영향으로 개인서비스업(8.4%↑), 건축물관리 및 청소 등 사업시설관리(5.4%↑) 업종에서 창업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수출호조세 등이 긍정적으로 작용하여 운수․창고업(1.3%↑) 에서도 일부 창업이 증가하는 모습을 보였다.  * 보건‧사회복지(5.0% ↑), 교육서비스(2.8% ↑), 금융 및 보험업(2.6% ↑)  자료 제공 : 중소벤처기업부 반면, 3高(고금리, 고물가, 고환율) 지속 및 소비여력 감소, 부동산 경기부진 등으로 도매․소매업, 숙박․음식점업과 부동산업의 신규창업이 전년대비 각각 12,383개(-5.2%), 6,102개(-7.0%), 5,990개(-8.7%) 줄어 창업감소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 전기‧가스‧공기(13.4%↓), 정보통신업(10.3%↓), 농⸱임⸱어업 및 광업(9.2%↓), 수도·하수폐기물(8.1%↓), 예술·스포츠·여가(7.9%↓), 제조업(5.7%↓), 전문‧과학‧기술(1.5%↓), 건설업(1.4%↓)  자료 제공 : 중소벤처기업부

9월 동행축제, 46개 지역행사 연계해 중소‧소상공인 제품 소비촉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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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소상공인의 매출 증대와 내수활성화를 위한 전국적 소비축제인 9월 동행축제가 지역축제‧전통시장과 연계하여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는다.  사진출처 : 동행축제(k-shoppingfesta. org )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오영주, 이하 중기부)는 8월 30일부터 한달간 전국 46개의 지역행사와 연계한 우수 중소‧소상공인 제품 판매전이 열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동행축제를 통해 국내 우수제품의 해외 수출 교두보가 될 해외 개막행사 (8.29, 베트남 하노이)와 병행하여 국내에서도 소비진작을 통한 내수활성화를 위해 지역행사와 연계한 중소·소상공인 판매전이 전국 방방곡곡에서 개최되어 한 달간 다채로운 행사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지역의 전통시장에서도 동행축제 기간 중 다양한 먹거리와 문화공연 및 체험행사를 경험할 수 있는 34개 야시장이 펼쳐지는 등 동행축제와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의 마중물 역할을 톡톡히 할 예정이다.  한편, 이 날 중기부 김성섭 차관은 울산 태화강 체육공원 일원에서 열린 울산 지역 중소‧소상공인 판매전인 ‘울산 특성화시장 페스타'를 방문하여, 특성화 시장 대표상품을 직접 구매하고 소상공인과 관계자를 격려했으며,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염원하는 개막 세레모니도 함께 진행했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울산 특성화시장 페스타는 8월30일(금)부터 9월 1일 (일)까지 3일간 지역 특성화시장 21곳이 참여해 특성화사업 홍보와 제품 할인판매전을 진행했다. 울산 지역의 특성화시장 외 부산지역 특성화시장도 이번 판매전에 참여 하는 등 총 60여개 업체가 참여하여 다양한 상품을 기존 대비 30% 이상 할인 판매하며, 야시장과 먹거리 장터, 막걸리 무료 시음, 장기자랑 등 관광객을 위한 다양한 먹거리와 즐길거리도 선보였다.  중기부 김성섭 차관은 “동행축제 기간 전국 각지의 지역축제도 즐기고 전통시장에서 좋은 제품도 구매하신다면 경기침체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중소기업 소상공인에게는 큰 선물이 될 것이다” 라며 많은 관심을 부탁

중국인단체관광객/유커 취향 겨냥, 문체부 고부가 여행상품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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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모전으로 중국 전담여행사 12개사 16개 우수상품 선정·홍보 지원  서울의 부티크 호텔에서 숙박하며 성수동 쇼핑과 카페 체험하기, 뷰티 시술을 받고 '눈물의 여왕' 촬영지 둘러보기, 설악산 국립공원과 속초수산시장 방문 후 해파랑길 도보여행(트레킹), 한강·춘천강·남한강 자전거 여행, 유소년 대상 국내 축구교 실 훈련·친선경기와 프로경기 관람까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 이하 문체부)는 중국 단체관광객(유커)의 변화하는 취향을 겨냥해 다채로운 고부가 단체관광상품을 선정하고 홍보에 박차를 가한다.  올해 중국인 방한객 수는 상반기에 이미 작년 수치를 넘어서, 8월 중 3백만 명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되어 중국은 방한 시장 1위를 지키고 있다.  크루즈를 포함한 단체관광객의 비중도 지난해 하반기* 8.6%에서 올해 상반기 25%로 상승세인 만큼, 방한 시장을 주도하는 중국단체관광 시장의 고부가화는 주요 과제로 손꼽히고 있다.  2023년 외래관광객 조사에 따르면 중국인 방한객은 평균 2,324.3달러(국제교통비 포함)를 지출했고, 주요 참여 활동은 식도락 관광(72.3%), 쇼핑(69.2%) 등이었다.  * 중국 단체 방한 관광 재개 이후 ’23년 8~12월  케이-컬처, 레저‧스포츠, 안보‧평화, 치유‧휴양(웰니스) 및 지역특화 체류형 상품 선정, 마케팅비, 관광공사 중국지사 밀착 홍보, 중국 현지 박람회 참가 등 지원  문체부는 한국여행업협회와 함께 중국 단체관광객 유치 전담여행사(이하 중국 전담여행사)를 대상으로 우수여행상품 공모전(7. 15.~29.)을 열어 최종 12개사의 16개 상품을 선정했다.  16개 상품은 케이-컬처 부문 5개, 레저‧스포츠 부문 3개, 안보‧평화 부문 2개, 치유‧휴양(웰니스) 부문 3개, 지역특화 부문 3개다.  대표 상품으로는 ▴(케이-컬처) 직접 체험하는 한류로 ‘2024 새로운 한국여행 공략’, ▴(레저‧스포츠) 생활 체육 동호회‧청소년 단체 대상 ‘3대 강 라이딩 투어’, ‘축구‧농구 등 유소년 스

2025년 문화체육관광부 예산안 7조 1,214억 원 편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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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 이하 문체부) 예산안이 8월 27일 (화), 국무회의를 통과하며 7조 1,214억 원으로 편성됐다고 밝혔다. 이는 2024년 대비 1,669억 원, 2.4% 증가한 규모로, 윤석열 정부의 세계 문화 강국 도약 의지가 반영된 결과물이다.  자료출처 : 문화체육관광부 / 2025년문체부예산안 부문별로 살펴보면 문화예술 부문에 올해 예산 대비 407억 원이 증가한 2조 4,090억 원을 편성했으며, 이는 부문별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다.  콘텐츠 부문은 예산 대비 1.5% 증가한 1조 2,995억 원을 편성했다. 관광 부문에는 2.4% 증액한 1조 3,479억 원을, 체육 부문에는 올해 예산 대비 587억 원이 증액된 1조 6,751억 원을 편성해 부문별 중 가장 많이 증가했다.  문체부는 ❶케이-컬처의 미래를 위한 튼튼한 기초체력 확보, ❷문화 산업 전반의 경쟁력 키워 ‘세계 문화강국’ 실현, ❸국민 일상과 함께하고 행복을 더하는 문화 등 세 가지 기조를 최우선으로 고려해 예산안을 마련했다. 중점 사업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케이-컬처 상징 조성, 한국예술 2.0 준비, 대한민국 대표 축제 육성, 국민 문화 향유 신규사업 등 2025년 새로운 문화정책 10선  문화의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주요 사업을 예산에 반영했다. 먼저, 케이 -컬처를 대표할 수 있는 상징(랜드마크)을 만든다.  ❶지역의 특색있는 문화 자원을 활용해 인근 권역의 문화 여건을 총체적으로 개선하는 광역형 선도도시 ‘대한민국 문화도시’를 본격적으로 추진(400억 원, 신규)하고, ❷ 세계 영상산업 강국으로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영상박물관(3억 원, 신규)과 ❸대중문화 100년사 전 분야를 아우르는 기념공간인 대중문화예술 명예의 전당(2억 원, 신규) 기본구상 수립에 착수한다.  한국예술의 2.0을 준비한다. ❹케이-아트의 차세대 주자인 청년예술인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실무능력과 전문성을 향상하는 국립예술단체 청년 교육단원을 올해 350명

국내외 문화예술인 협업 지원 ‘2024 코리아라운드 컬처’ 사업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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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나다, 이탈리아, 우크라이나 등 9개국 12개 문화예술 협업사업 발굴·지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 이하 문체부)는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과 함께 한국과 해외 문화예술인의 협업을 지원하는 ‘2024 코리아라운드 컬처 (Kore·A·Round Culture) ’ 사업을 추진한다.  * 국내외(인·아웃바운드) 행사 개최를 의미하는 라운드 컬처(Round Culture)와 한국을 중심으로 문화교류가 진행된다는 의미의 코리아+어라운드(Korea+Around)를 결합  문체부는 국내에 있는 해외공관, 문화원 등과 협력해 한국을 중심으로 국내외 문화예술인의 다양한 협업사업을 발굴해 지원하고자 2023년부터 ‘코리아라운드 컬처’ 사업을 시작했다.  올해는 브라질, 미국, 캐나다, 이탈리아, 태국, 튀르키예, 우크라이나, 싱가포르, 중국 등 9개국과 협력해 총 12개 협업사업을 발굴·지원한다.  공연, 전시, 문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해외 각국의 독창적인 문화와 케이-컬처가 호흡을 맞춘 작품을 선보이고, 특히 ‘2024-2025 상호문화교류의 해’ 국가인 캐나다, 이탈리아와 국내에서 협업사업을 진행해 양국 간 교류를 확대해 나간다.  자료제공 : 문화체육관광부 / 2024 코리아라운드 컬처 선정 사업 국내 주요 문화예술행사 연계 등으로 9개국 12개 다양한 사업 발굴·지원  먼저 국내에서 개최하는 주요 문화예술행사와 연계해 풍성하고 다채로운 협업 행사를 진행한다.  ▴부산국제무용제 연계 한국-브라질 무용 협업 ‘멀리 떠나는 길(Rotas Afora)’(6월)을 시작으로 ▴서울세계무용축제(SID ance) 연계 한국-캐나다 무용 공동제작 프로젝트 ‘몸(BODY)’(9월), ▴‘제15회 광주비엔날레-캐나다 파빌리온: 집 그리고 또 다른 장소들’(9~12월) 협업 전시, ▴평창대관령음악제 연계 한국-튀르키예 클래식 협연 ‘튀르키예 대통령 심포니 오케스트라&피아니스트 김홍기’(9월), ▴자라섬재즈페스티벌 연계 한국-이탈리아 재즈 익

ESG 역량 강화 위해 대기업과 중소협력사 한 팀으로 대응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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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G(환경 Environmental,사회 Social,지배구조 Governance) 역량 강화를 위해 대기업과 중소협력사가 한 팀으로 대응해야 한다는 요청이 산자부와 산업계 주요 협회를 통해 발표됐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안덕근, 이하 산업부)는 한국경영자총협회, KOTRA, 무역협회와 공동으로 지난 8월30일(금) 'EU 공급망실사지침(EU CSDDD) 대응 릴레이 설명회'를*개최하며 관련 업계에 이같은 내용을 전달했다.  * 일정 규모 이상의 기업에 공급망 내 인권‧환경 침해 실사(due diligence : 사내 실사 정책 수립 → 부정적 영향 식별‧예방‧해소‧시정 → 모니터링 → 공시 등 절차) 의무화 (EU CSDDD 7.25 발효) 이번 설명회는 실사 주체인 대기업을 대상으로 하여, 중소중견 협력사와의 상생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방안을 모색하였다. 정인교 산업부 통상교섭본부장은 개회사를 통해 "대기업은 자체적인 실사 대비 체계를 갖추는 데 그치지 않고, 중소협력사의 ESG 역량 강화 또한 적극 지원해 주시기를 요청드린다. 협력사와 함께 철저히 대비함으로써 도전을 기회로 전환해야 한다"라며 대기업의 주도적 역할을 당부했다.  이어 설명회는 ① EU 공급망실사지침 주요 내용과 쟁점(KOTRA), ②기업의 공급망 실사 체계 구축 및 대응 방안(한국생산성본부) 발표로 이어졌고, ③ 국내기업의 공급망 실사 체계 구축 사례(LG에너지솔루션)*도 소개되었다.  * 전자‧배터리 업계 ESG 협의체(RBA 등) 활용해 행동규범 수립 및 협력사 서면평가‧현장실사 시행  공급망 실사 의무는 기업규모에 따라 ‘27~’29년부터 적용될 예정이다. 산업부는 이번 설명회에 이어 대한상의 회원사(9월) 및 중소중견기업‧지역별 (4사분기; 중소벤처기업부, 중견기업연합회 등 공동) 설명회 등 업계 소통 및 실사 대응력 제고를 위한 지원* 을 지속할 계획이다. * K-ESG 가이드라인('21~’22 기업규모별, ’23~ 업종별), 중

더블유팀(W.TEAM), 시니어모델 교육자 양성 ‘시니어모델 전문가 과정’ 9월부터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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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블유팀(W.TEAM)이 시니어 모델 교육자를 양성하는 ‘시니어 모델 전문가 과정’을 9월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더블유팀이 시니어 모델 교육자를 양성하는 ‘시니어 모델 전문가 과정’을 9월부터 운영한다. 대한민국의 시니어 산업은 고령화에 따라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다. 이는 다양한 산업에 적지 않은 변화를 불러일으키고 있는데, 모델 업계 또한 예외가 아니다.  시니어만의 자연스러움, 연륜, 친근함을 무기로 삼는 ‘시니어 모델’은 이제 패션뿐 아니라 식품·화장품 등 광고 시장에서도 거스를 수 없는 트렌드가 됐다. 그러나 점점 커지는 시장의 요구를 따라가기 위해서는 시니어 모델 또한 일반 모델과 마찬가지로 전문적인 훈련이 필요하다.  대다수 시니어 모델은 취미로 경력을 시작한 일반인 출신으로, 기본적인 워킹, 포즈, 자세마저 제대로 교육받지 못한 경우가 많다.  이에 모델의 기초부터 가르쳐줄 수 있는 시니어 모델 양성 기관에 대한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지만, 아직 이와 관련해 제대로 된 전문 기관이 드문 것이 현실이다. 더블유팀(wteam.modoo.at)의 ‘시니어 모델 전문가 과정’은 이러한 업계의 요구에 맞춰 국내 여자 모델 출신으로는 최초로 패션마케팅 박사 학위*를 취득한 안시현 대표가 기획한 시니어 모델 교육자 양성 프로그램이다.(*시니어모델 교육프로그램 경험자와 비 경험자의 특성비교에 관한 연구, 2013, 동덕여자대학교 외)  안시현 대표는 2003년 엘리트모델 본선 입상을 시작으로 지난 20여 년간 국내외 다수의 브랜드와 패션쇼 현장에서 모델로 활동했다.  이후 동덕여자대학교 패션학과 강사, 대덕대학교 모델과 강사를 거쳐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모델학과 학과장을 역임한 모델 교육계를 대표하는 인물이다.  안시현 대표는 시니어 모델의 발전 가능성을 확장하기 위해 시니어 모델 전문 에이전시 더블유팀을 설립했다. 시니어 모델 전문가 과정은 기존의 시니어 모델 양성 과정과 달리 현장에서 시니어 모델을 가르치는 강사 및 전문가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교육 프로

제26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대통령상·국무총리상·장관상 신청 접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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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통상자원부(장관 안덕근) 주최, 산업정책연구원(이사장 조동성) 주관의 ‘제26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이 정부 시상(대통령상, 국무총리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등 10점)에 대한 신청 접수를 받고 있다.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올해 26회를 맞는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창의적이고 선진적인 브랜드 경영을 통해 산업 경쟁력을 제고하고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한 우수 기업 및 기관, 지방자치단체의 브랜드에 대해 포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브랜드 관련 정부 시상이다.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일체의 신청 비용이 없으며 신청 자격은 기업(기업·사업 부문), 지방자치단체, 기타 기관 및 단체가 보유한 브랜드다. 신청서 접수 기간은 2024년 9월 6일(금)까지, 공적서 및 서류 접수 기간은 9월 23일(월)까지로, 자세한 신청방법 및 제출서류 양식은 산업정책연구원 홈페이지(ips.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26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의 자세한 내용은 산업정책연구원 홈페이지와 붙임 자료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한민국브랜드대상 ■ 산업정책연구원 소개  산업정책연구원(IPS)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연구기관으로 1993년 설립됐다. 세계 각국의 산업 정책에 대한 학술연구, 정부에 대한 정책자문 그리고 정부관리와 기업 경영자에 대한 교육을 주요 업무로 하고 있다.   ■ 피플게이트는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미디어 입니다. 

서울금천솔루션앵커, '아이스가든A.508 • 이츠예' 지원...2024트렌드페어 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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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패션제조지원센터(서울금천솔루션앵커)가 지원해 지역산업연계 지원사업에 참여중인 패션 브랜드 '아이스가든A.508(대표 정소희)'과 '이츠예(대표 이예지)'가 지난 8월21~22일 개최된 2024트렌드페어에 참가했다.  왼쪽부터 브랜드 이츠예, 아이스가든A.508의 전시 부스(서울시패션제조지원센터(서울금천솔루션앵커) 제공, 브랜드 : 이츠예, 아이스가든A.508) 아이스가든A.508(대표 정소희)은 ‘변치 않는 아름다움의 의미’를 지닌 단어로, 얼음정원과 브랜드의 시작점인 맨해튼 그랜드 센트럴역에 위치한 튜더시티 아파트 508호의 의미를 담고 있는 브랜드다.  아이스가든A.508은 이번 행사에서 뉴욕 소더비 아트 옥션 경매장에서 일하는 여성들의 룩에서 영감을 받은 Couture Casual 룩을 선보였다.  정소희 대표는 국내 중소 패션 브랜드로써 더 많은 소비자들과 기업들에게 브랜드를 널리 알려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이번 행사에 참여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는 “향후 소비자들에게 우리 브랜드를 떠올리면 언제나 새로운 시도를 하는 기업으로 인식됐으면 좋겠다”며 국내 중소 패션 브랜드로 성장을 기대했다. 이츠예(대표 이예지)는 서울을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로, 젠더리스한 크리에이티브한 아이템(가방, 의류, 액세서리)을 포괄적으로 제작하고 있다.  이번 행사 참여를 통해 브랜드 이미지 제고뿐만 아니라 유통업계의 바이어와도 미팅을 진행할 수 있는 자리를 가지면서 오프라인에서도 판로를 개척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  이예지 대표는 “브랜드가 차근차근 잘 성장해서 국내외 많은 사람들에게 이츠예만의 철학과 가치관을 전달할 수 있는 글로벌한 패션 브랜드로 성장하고 싶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아이스가든A.508과 이츠예 두 브랜드가 이번 행사 준비에 필요했던 샘플 제작 및 스튜디오 촬영 등을 서울시패션제조지원센터(서울금천솔루션앵커)에서 지원했다.  서울시패션제조지원센터(서울금천솔루션앵커)에는 서울시의 소공인

‘제1회 모델코리아(Model Korea) 포토캠프’ 성황리에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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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코리아(modelkorea.net) 정회원들을 대상으로 한 ‘제1회 모델코리아 포토캠프’가 지난 8월 27일 경기도 파주에 위치한 경기미래교육 파주캠퍼스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제1회 모델코리아 포토캠프’ 참가 모델들 이번 캠프는 1박 2일 동안 진행됐으며, 참석한 회원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했다.  캠프의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화보 콘셉트 촬영과 와인파티가 포함돼 있었으며, 이 프로그램들을 통해 회원들은 포토포즈 기술을 익히고 서로의 화보 포즈를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화보 콘셉트 촬영은 다양한 스타일과 테마를 선보여 참가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참석한 모델들 중 한 명은 모델의 한 명으로서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고, 회원들과의 화합을 느낄 수 있어 만족스러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모델코리아 측은 이번 포토캠프를 시작으로 2개월에 한 번씩 정기적으로 진행할 계획을 밝혀 앞으로도 모델들의 성장과 교류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포토캠프는 파주코리안빌리지와 유재석 사진작가의 촬영으로 함께 했으며, 모델코리아 회원들 간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실질적인 촬영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 모델코리아 소개  모델코리아는 모델들의 패션과 뷰티 화보 촬영 및 패션쇼 등을 기획하고 진행하는 한국 대표 커뮤니티 단체다. 패션쇼, 화보촬영, 모델 콘테스트, 시상식, 패션 페스티벌, 모델 정보 공유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모델코리아는 키즈모델에서 시니어모델까지 다양한 연령의 모델들이 함께하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모델들의 패션과 뷰티 정보 커뮤니티다.  ■ 피플게이트는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미디어 입니다. 

여성복 라온(RAON), 현대백 압구정 본점 팝업서 3일간 3억원대 매출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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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 디자이너 브랜드 ‘라온(RAON)’이 8월 말 3일간(8/23~25)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에서 진행한 팝업스토어에서 3억 이상의 매출을 올렸다는 소식을 전했다.  사진출처 : 라온(RAON), 디자이너 브랜드 라온이 현대백화점 본점 팝업스토어에서 3일간 3억 이상의 역대급 매출을 달성했다 ‘라온(RAON)’은 팝업 현장에서 24FW 프리미엄 컬렉션을 선공개하며 신제품 론칭 역시 성공적으로 알렸다.  이 같은 실적은 다른 브랜드와는 달리 적은 카테고리 품목에도 불구하고 여성복 브랜드 중 매출 1위로 집계돼 더욱 두드러진다.  라온이 자신 있게 선보인 24FW 프리미엄 컬렉션은 세월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라온만의 세련된 실루엣과 고급스러운 소재, 컬러를 특징으로 한다.  특히 라온의 스테디셀러인 캐시미어 코트와 니트를 고객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새 컬러들로 새롭게 선보이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라온의 팝업 성공은 탄탄한 마니아층과 높은 제품 퀄리티가 주요 원동력으로 작용했다는 점이 업계 평가다.  라온은 이미 자사몰 기준 재구매율 90% 이상의 탄탄한 고객층을 보유하고 있는 브랜드로, 라온의 고급 텍스처를 팝업 현장에서 고객들이 직접 경험함으로써 제품 신뢰도를 더욱 높인 것으로 분석된다.  뿐만 아니라 올가을 ‘드뮤어(Demure, 얌전한, 조용한)’ 룩이 패션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클래식하고 차분한 가을 룩을 찾는 수많은 소비자들로부터 제대로 눈도장을 찍었다. ‘클래식 아카이브’를 추구하는 라온은 빠르게 바뀌는 트렌드 속에서도 변치 않는 클래식 스타일의 가치를 드높이는 브랜드로, 특히 고급 소재의 우아한 베이직 라인은 라온만의 컬렉션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요소다. 세련된 컬러와 소재, 한결같은 우아한 실루엣은 라온만의 강점으로, 라온은 제품의 높은 퀄리티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원단 개발부터 유럽 전통 방식의 방직 등 제품 제작 과정에 모두 관여하고 있다. 라온은 24FW 프리미엄 컬렉션에 큰 관심을 보여주셔서 감사드린다며, ‘클래식 아카이브’를 추

키직(kizik), 대만·이탈리아·동남아 유통 계약 "글로벌 입지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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핸즈프리 신발 혁신의 업계 리더인 키직(Kizik)이 글로벌 사업 범위를 크게 확장하는 최신 국제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사진 출처 : 키직(kizik.com) 키직(kizik.com)은 지난 4월 영국 유통업체 유니파이드 브랜드 파트너십(Unify Brand Partnerships)과의 협업에 추가해 현재 대만의 웰포스 스포츠(Wellforce Sports), 이탈리아의 아트크래프트(Artcrafts),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필리핀, 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을 커버하는 동남아의 나인 벤처스(Nyne Ventures) 등 세 곳의 유명 유통업체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이러한 새로운 파트너십은 키직의 야심 찬 글로벌 확장 전략에 있어 필수적이며, 미국에서 거둔 인상적인 성공을 기반으로 전 세계 고객에게 선구적인 핸즈프리 신발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광범위한 유통 네트워크와 각 소매 환경에 대한 깊은 이해를 활용하는 각 유통업체는 도매 파트너십과 소비자 직접 판매 채널을 통해 키직의 확장을 촉진함으로써 소비자들이 브랜드의 비할 데 없는 편의성과 혁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보장할 것이다. 키직의 최고경영자인 몬테 디어(Monte Deere)는 “글로벌 입지를 확장하며 이러한 우수한 유통업체와 협력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미국에서 경험한 우리의 놀라운 성공과 웰포스 스포츠, 아트크래프트, 나인 벤처스의 광범위한 시장 지식을 결합하는 것은 키직의 획기적인 핸즈프리 기술과 독특한 스타일을 신규 해외 시장에 소개하는 데 있어 필수적”이라고 전했다. 키직은 신발끈을 묶는 번거로움을 없애고 일상을 더욱 편리하게 해주는 혁신적인 핸즈프리 기술로 신발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실용성, 편안함, 스타일의 완벽한 조합을 제공하는 키직은 액티브한 라이프스타일에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신발을 찾는 현대의 개인들을 위한 제품이다.웰포스 스포츠의 제너럴 매니저인 러스 슈(Russ Hsu)는 “속도가 빠르고 테크에 능숙한 대만 소비자들은 항상 삶을 간

8월 섬유 패션 신설법인 브리즈트레이딩 더찬솔 등 88개사 설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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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년 8월 섬유 패션 관련 업종으로 법인 등록한 기업이 88개사인 것으로 조사됐다. 브리즈트레이딩(대표 구오웨이싱, GUOWEISHENG)이 서울 명동에 자본금 4억원으로 의류 도소매업체 참여했으며, 더찬솔(대표 정현화)이 대구 연경동에서 자본금 2억원으로 섬유 의류 원단 수출입업에 나섰다. 로우엔슬로우(대표 박성욱), 한홍(대표 장러), 모아래(대표 조우영), 비엑스클러스터(대표 박대준), 엑슬림(대표 김도희), 오오늘(대표 오준영), 에스씨와이(대표 윤세정)은 자본금 1억원으로 의류제조 잡화 도소매업과 수출입업에 참여했다.  이와함께 자본금 1백만원 이하의 섬유패션 신설법인도 스타스디자인(대표 정인건), 실온(대표 홍재봉), 한스그룹(대표 이상근), 부금(대표 리뤠이쥔, LIRUIJUN), 에드가앤코(대표 여승윤), 밀리오네어(대표 정인기), 이즈포(대표 조윤성), 어반소피스티케이션코리아(대표 윤철수), 유니온엠에이치(대표 윤철수), 포포포(대표 강지연), 에이치에스비즈니스(대표 정상훈), 푸토아밸리(대표 신희란), 후루웨어(대표 고진혁), 구름상사(대표 김원빈) 등이 설립된 것으로 나타났다. ■ [피플게이트]는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미디어 입니다. 

섬산련 AI-패션테크관 운영, '패션기업과 테크기업 협력의 장' 마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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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최병오, 이하 섬산련)는 8월 21일(수)~23일(금)까지 개최한 ‘프리뷰 인 서울 2024(Preview in Seoul, 이하 PIS)’에서 ‘AI-패션테크관’을 특별관으로 운영하여 참관객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한국섬유산업연합회, AI-패션테크 간담회 ‘AI-패션테크관’은 섬유패션산업 디지털 전환의 가속화를 위해 함께 성장해야 할 패션테크기업의 新기술과 제품을 소개하는 자리로, 전 산업 분야에 가장 주목받고 있는 AI를 중심으로, 3D디자인, 메타패션, 디지털 프린팅까지 총 19개 업체(15개 부스)의 다양한 기술을 한자리에서 선보였다. 이 전시는 참관객들이 국내 패션테크 기술의 우수함을 확인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행사를 제공하여, 효성티앤씨, ㈜더네이쳐홀딩스, ㈜안다르, ㈜인디에프, ㈜콜핑, 삼성물산, AMERICAN EAGLE OUTFITTERS(AEO) 등 국내외 800여개 업체 참관객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텍스타일디자인뱅크는 생성형 AI를 활용해 바이어가 제공하는 레퍼런스 이미지와 유사한 텍스타일 디자인을 1분만에 제작하는 ‘AI 디자인 제작 서비스’를 시연했고, 라온버드는 옷 한 벌만으로도 패션모델 이미지까지 생성, 쉽게 전문 패션 모델컷을 얻을 수 있는 ‘LaonGen AI’를 공개했다.  한국섬유산업연합회, AI-패션테크관 포스터 가치를 부여할 수 있는 소재를 선별하여 미닝테크섬유를 제조하는 ㈜데캄은 폐기된 소방호스를 활용한 가방, 신발을 선보임과 동시에 AI기반의 제조 이력 추척시스템을 소개해 주목받았다. ㈜씨케이앤비는 의류 제품의 정품 인증을 통해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보호하는 '히든태그' 솔루션을 소개하여 글로벌 진출을 준비하는 패션기업의 상담이 이어졌다.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의 한국 총판을 담당하는 ㈜현우인터내셔널은 디지털 프린팅에 자수가 접목된 DTE(Direct To Embroidery) 솔루션을 국내 최초 공개하고, AI 생성 이미지를 현장에서 프린팅하는 이벤트를 진행하여 1,500명

섬산련 '섬유패션 디지털전환 세미나' 성황리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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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최병오, 이하 섬산련)가 지난 8월 21일(목) 코엑스에서 개최한 '섬유패션 디지털 전환 세미나'가 코오롱FnC / 신세계인터내셔널 / 한솔섬유㈜ / 약진통상 등 550여명의 업계 관계자들의 높은 관심 속에 세미나를 끝마쳤다.  섬산련 '섬유패션 디지털 전환 세미나' 현장 이 세미나는 섬유패션산업의 기획·생산·유통 전반에 디지털 전환 동향과 대표기업의 기술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분야별로 세분화하여 구성되었다.  총 3 가지 세션으로 ▲디지털트윈, AI를 활용해 제조혁신으로 한걸음 가까이!, ▲섬유패션의 다양한 데이터로 방향을 예측하라! ▲세계 시장을 사로잡은 AI 혁신 패션테크 기업에 주목! 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첫 번째 세션인 ‘디지털트윈 제조혁신 세미나’에서는 산학연 전문가 4명이 연사로 나서 제조산업의 디지털전환 新기술과 동향을 소개했고, 섬유패션 제조 분야의 혁신를 위한 인사이트를 제공했다.  한양대 산업경영공학과 서경민 교수는 디지털트윈 시스템개발 프로세스를 연구 사례와 함께 발표했고 ㈜LG AI연구원 박용민 팀장은 제조산업 분야에서 품질검사, 수요 예측, 생산 극대화 등을 위한 생성형 AI 도입 현황과 사례를 소개했다.  ㈜LS일렉트릭 윤귀중 팀장은 패션산업의 스마트팩토리 사례로 공정자동화와 플랫폼을 통한 데이터 연계 기술을 소개하며 섬유패션산업의 제조 프로세스 혁신 방안에 대한 의견을 공유했다.  아울러,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의 임대영 수석은 산업통상자원부 지원으로 수행하고 있는 '섬유산업 지능형 마이크로팩토리 제조플랫폼 실증 기반 구축 사업'을 소개하고 시제품 제작 및 기술지도 수혜기업 프로그램에 많은 기업의 참여를 독려했다.  두 번째 세션인 ‘데이터기반 트렌드 세미나’에서는 '섬유패션 빅데이터 네트워크 활성화'의 일환으로 섬산련이 운영하는 빅데이터 플랫폼인 패션넷(www.fashionnet.or.kr)에서 제공되는 데이터 기반 트렌드 정보를 사례와 함

유럽 패션 쇼룸 B2B 수주회 구라파쇼 [2024 GURAPA SHOW] 9월9~12일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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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명품 유명브랜드 소싱 비즈니스 전문 구라파랩(대표 박수희)이 오는 9월9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서울 양재동 매헌로16 라시따몰 1층 '구라파랩(Gurapa Lab)' 쇼룸에서 B2B 수주회 '2024 GURAPA SHOW(구라파쇼)'를 진행한다.  2024 GURAPA SHOW 포스터 이번 4회째를 맞는 구라파쇼는 'LOVE'를 테마로 설정, 고객에 대한 사랑과 고객 스스로 자신에 대한 사랑, 그리고 패션에 대한 사랑을 제시하며 이탈리아와 오스트레일리아 신발 핸드백 잡화 의류로 구성해 제시한다.  '2024 GURAPA SHOW(구라파쇼)'를 통해 중견 패션 브랜드와 리테일러의 편집숍과 전문점에서 해외 출장을 통한 상품 소싱의 노고를 덜어 줄수 있도록 유럽의 다양한 유명 브랜드 패션 잡화상품를 갖추고 소싱 담당자와 편집숍 점주를 초대한다.  박수희 구라파랩 대표는 "편집숍 대표님들이 하나의 상품을 구매하더라도 도매가격으로 바잉할 수 있도록 경쟁력 있는 가격을 제시해 드릴 수 있습니다. 발품팔면서 힘들게 해외 상품 소싱을 하실 필요 없이 구라파랩에서 준비해 놓은 상품을 바잉해 전개중인 편집숍의 상품 신선도를 높이시길 추천 드립니다." 라고 이번 '2024 GURAPA SHOW(구라파쇼)'를 안내했다.  ■  2024 GURAPA SHOW 다운로드  ■ 한편 이번 '2024 GURAPA SHOW(구라파쇼)'에 선보이는 유럽 유명 브랜드 제품은 다음과 같다.  2024 GURAPA SHOW 포스터 ▣ CALLAGHAN : @callaghan_shoes Callaghan은 1987년 설립된 스페인 슈즈 브랜드 입니다. Callaghan은 80년대 스페인 카우보이 및 로커 부츠 패션의 선구자였고, 2000년부터 브랜드는 패션과 스타일에 집중하여 제품을 개선하는 기술을 활용해 차별화 전략을 개발해 왔습니다. Callaghan은 2004년부터 신발이 모든 유형의

디즈니코리아, 미키와 친구들 서울 투어 캠페인 전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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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하 디즈니코리아)가 세대를 막론하고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미키 마우스 / 미니 마우스 / 플루토 / 구피 / 도널드 덕 / 데이지 덕 / 칩 앤 데일’ 등 ‘미키와 친구들’이 문화 도시 서울을 여행하는 컨셉의 ‘미키와 친구들: 서울 투어(Mickey & Friends: Seoul Tour)’ 캠페인을 전개한다.  사진 제공: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 DISNEY 이번 캠페인은 디즈니 대표 캐릭터로 사랑받아 온 ‘미키 마우스’와 친구들의 트렌디한 룩과 새로운 매력을 소개하고, Z세대를 포함한 젊은 소비자 및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캐릭터로 자리매김하고자 기획됐다.  이에 디즈니코리아는 ‘미키와 친구들’이 한국적인 일상과 문화 도시 서울의 다양한 풍경을 즐기는 모습을 소개하고 음악, 예술, 제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색다른 협업을 선보이며 국내 소비자 및 팬들에게 보다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먼저, 예술 트렌드를 선도하는 한국의 젊은 아티스트와 협업하여 오는 9월 28일부터 10월 20일까지 서울 덕수궁 돈덕전에서 ‘미키 in 덕수궁: 아트, 경계를 넘어서(Mickey in the palace: art beyond boundaries)’ 전시를 진행한다.  이번 전시는 디즈니코리아와 국가유산청이 국가 유산의 새로운 가치 제고를 위해 체결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개최돼 큰 기대를 모은다.  해당 전시에는 흑요석, 김세동, 성립, 부원, 강재원, 장진승, 박서우 등 떠오르는 젊은 아티스트 7인과 안유진, 이문현 등 국가무형유산 전공 작가들이 참여해 각자의 특유한 예술적 관점으로 서울을 방문한 ‘미키와 친구들’이 국가유산과 어우러진 모습을 표현할 예정으로, 세계적인 아이콘인 디즈니 캐릭터와 국가유산의 콜라보레이션이라는 점에서 더욱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  전시 기간동안 한국적 디자인 요소를 가미한 ‘미키와 친구들’ 테마의 새로운 제품들도 주요 고궁 내 기프트 샵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의류, 가방, 모바일 액세서리,

프라이탁(FREITAG), 컴팩트 스몰 사이즈 'F250 SONNY(소니)'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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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애미바이스 쇼퍼백 동생 버전으로 사이즈를 줄여 무게도 한결 가벼워져  작지만 충분한 수납력과 뛰어난 내구성··· 출퇴근~ 일상까지 모두 활용 가능  사진 제공: 프라이탁(FREITAG) 스위스 리사이클링 브랜드 프라이탁(FREITAG)이 브랜드 아이코닉 아이템으로 오랫동안 많은 사랑을 받아온 쇼퍼백 F52 MIAMI VICE(마이애미 바이스)를 콤팩트한 사이즈로 줄인 스몰 쇼퍼백 F250 SONNY(소니)를 출시한다. 프라이탁은 브랜드 론칭 30년간 트럭 방수포를 원재료로 사용하며 다양한 모델을 생산해왔다.  특히 1996년 선보인 F52 마이애미 바이스 쇼퍼백은 널찍한 공간으로 많은 수납이 가능해 큰 인기를 끌며 브랜드를 대표하는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그리고 2024년 8월 F52 마이애미 바이스의 헤리티지를 가져가는 동시에 콤팩트하게 사이즈를 줄여 가벼운 느낌으로 두루 활용할 수 있는 동생 버전 'F250 소니' 쇼퍼백을 론칭한다. 이번에 론칭한 F250 소니는 오리지널 디자인과 형태를 벗어나지 않으면서 기본에 충실한 디자인 요소와 쉐입이 특징인 제품으로 작지만 넓은 공간감을 자랑한다.  사진 제공: 프라이탁(FREITAG) 또 트럭 방수포라는 소재 특성상 뛰어난 내구성으로 많은 물건을 수납해도 무게를 견뎌내는 것은 물론 비가 많이 내리는 궂은 날씨에도 편하게 착용할 수 있는 높은 활용도도 특장점이다. 또한, 세상에 단 하나 밖에 없는 메인 바디 디자인과 작아진 크기로 한결 가벼워진 F250 소니는 출퇴근 시에도 가벼운 야외 활동 등 일상생활에도 모두 활용할 수 있다.  한편 프라이탁의 새로운 스몰 쇼퍼백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프라이탁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피플게이트 #PEOPLEGATE(www.peoplegate.co.kr) 게재 문의 / 업무제휴 상담 : peoplegate1@gmail.com  ■ Consultation and request for publication of PEOPLEGATE art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