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녹산 · AK금정·수원권선점 이어 8개월 만에 네번째 매장 오픈
국내 최초 일본 TOP5 워크웨어 플랫폼 아에르웍스(AER Works)가 경기도 광주시 초월읍에 4호점을 오픈했다.
![]() |
| ▲ 아에르웍스(AER Works) 광주 초월점 매장 전경 (이미지 제공 : 아에르웍스) |
부산 녹산점, 수원 권선점, AK플라자 금정점에 이어 불과 8개월 만에 네 번째 거점을 오픈하며, 지역별 거점 확장 전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광주 초월은 광주·이천·용인을 잇는 수도권 동남부 산업 축의 요충지로, 제조·물류·건설 현장이 밀집한 지역이다.
아에르웍스(AER Works) 광주 초월점은 경강선 초월역을 중심으로 수도권 접근성이 뛰어나며, 유니클로· 노브랜드·ABC마트 등 대형 리테일 브랜드와 인접한 상권에 위치해 현장 근로자의 접근성뿐만 아니라 쇼핑 목적의 일반 소비자까지 흡수할 수 있는 입지적 강점을 갖췄다.
광주·이천·용인을 잇는 산업 요충지에 워커들을 위한 체험형 매장 선보여
단순한 판매 공간을 넘어 자신의 작업 환경에 맞는 제품을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해, ‘워커 중심 플랫폼’이라는 아에르웍스의 브랜드 정체성을 담았다.
아에르웍스(AER Works)가 주목받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첫째, 하나의 브랜드가 아닌 검증된 글로벌 워크웨어 브랜드들을 한 공간에 모은 플랫폼 구조다. 일본 워크웨어 1위 브랜드 버틀(BURTLE)을 비롯해 현장 밀착형 기능성으로 평가받는 지벡(XEBEC), 70년간 점프수트만 만들어 온 그레이스엔지니어(Grace Engineer’s)등 일본 TOP5 워크웨어 브랜드의 국내 최초 공식 판매처다.
둘째, 국내 워크웨어 플랫폼 가운데 최대 수준인 약 1,000여 종의 다양한 제품 라인업이다. 성별·연령·체형·직종·작업 환경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며, 의류뿐 아니라 타지마(TAJIMA) 공구, 안전화, 아에르 산업용 마스크까지 함께 선보여 작업자를 위한 토탈 워크웨어 환경을 구현했다.
셋째, 기능성과 디자인, 가격 경쟁력을 동시에 고려한 구성이다. 아에르웍스 제품을 접한 고객들은 “국내 다른 워크웨어와 달리 일상복처럼 세련된 디자인에 디테일한 기능까지 갖췄고, 가격까지 합리적이라 놀랐다”는 반응을 가장 많이 보였다.
넷째, 입어본 사람이 영업사원이 된다. 아에르웍스는 지인 추천과 재방문 고객이 많다. 제품을 직접 경험한 고객들이 자발적으로 지인에게 단체복으로 추천해 문의가 급증하는 추세이다. 또한 일상복 같은 디자인 덕분에 출퇴근복으로 활용하는 고객이 늘어나 패션 워크웨어로 확장되어가고 있다.
![]() |
| ▲ 아에르웍스(AER Works) 광주 초월점 매장 전경 (이미지 제공 : 아에르웍스) |
하춘욱 대표는 “광주 초월점 오픈은 수도권 외곽의 거점인 동시에 향후 전국 확장을 위한 중요한 거점”이라며 “일을 위해 옷을 입는 워커들의 환경을 존중하고, 안전과 효율, 기능과 스타일을 함께 고민하는 워크웨어 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글로벌 워크웨어 시장이 약 26조 원 규모로 성장하고 국내 시장 역시 약 1조5000억 원까지 확대되며 경쟁이 격화되는 가운데, 아에르웍스는 일본 TOP5 워크웨어 브랜드를 기반으로 한 플랫폼 구조를 앞세운 차별화 전략을 전개하고 있다.
현재는 직영점과 온라인 공식몰 중심으로 운영하며 충분한 검증과 운영 노하우를 축적한 이후 가맹사업을 신중하게 검토할 계획이다.
▌씨앤투스 (CNTUS) 소개
㈜씨앤투스의 필터 기술을 기반으로 한 에어 솔루션(공기청정기·산업용 마스크 등)과 워터 솔루션(샤워기·세면대·싱크대 필터 등)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기술로 안전을 지킨다’는 철학 아래 생활 환경의 안전과 위생을 개선하는 제품을 개발해왔으며, 최근에는 이러한 기술 기반을 토대로 생활안전·산업안전 영역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씨앤투스는 앞으로도 기술·안전·생활을 연결하는 혁신 브랜드 플랫폼으로 도약할 계획이다.
▌아에르웍스(Aer Works) 소개
㈜씨앤투스의 신규 브랜드 ‘아에르웍스(AER Works)’는 지난 6월 부산에 첫 매장을 오픈한 워크웨어 플랫폼 브랜드다. 일본 5대 TOP 워크웨어 브랜드를 포함한 산업용 마스크, 안전화, 안전모, 공구 등 다양한 제품군을 한자리에 선보이고 있다.
‘일과 일상의 경계를 허무는 워크웨어’를 슬로건으로 내세운 아에르웍스는 기능성과 감각적인 디자인을 결합한 작업복을 통해 MZ세대 워커와 아웃도어 유저까지 폭넓은 고객층을 공략한다.
.jpg)
.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