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알파 쇼핑, 파트너사 초청 ‘하모니데이’ 행사 개최

우수 중소 파트너사 42개사 임직원 초청, 파트너십과 상생 강화 일환


KT알파 쇼핑(대표 박승표)이 12월4일 우수 중소 파트너사 임직원을 초청해 ‘KT알파 쇼핑 하모니데이’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는 KT알파가 파트너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파트너십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KT알파 쇼핑, 파트너사 초청 ‘하모니데이’ 행사 개최
사진설명: KT알파 쇼핑이 우수 중소 파트너사 임직원을 초청해 ‘KT알파 쇼핑 하모니데이’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사진은 지난 4일 서울 양천구 목동 방송회관에서 진행된 ‘KT알파 쇼핑 하모니데이’ 행사장에서 KT알파 쇼핑 정준영 본부장이 ‘통합 마케팅 패키지’에 대해 소개하는 모습.

KT알파 쇼핑은 지난 6월 커머스&마케팅 컴퍼니로의 도약을 선언하고, 고객과 파트너사를 잇는 채널로서 브랜드 성장을 함께 설계하고 지원하는 역할을 확대해왔다.

이번 하모니데이에는 그동안의 동반성장 지원 성과를 공유하고 장기적 관점의 파트너십을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우수 중소 파트너사 42개사 직원 및 관계자 등을 초청해 총 100여명이 참석했다.

유통산업 트렌드 전망 및 인사이트 공유의 장 열고 파트너사와 스킨십 강화

이 날 행사에서 KT알파 쇼핑은 내년 유통산업 트렌드 전망과 인사이트 공유의 장을 열고 파트너사와 스킨십을 강화하는 한편, 우수 중소 파트너사 직원들의 역량 향상을 위한 트렌드 강연, 중소 파트너사의 세일즈 및 브랜딩을 지원하는 ‘통합 마케팅 패키지’ 소개 등 알찬 프로그램을 진행해 참석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번에 소개한 ‘통합 마케팅 패키지’는 KT알파가 보유한 모든 채널과 대·내외 마케팅 자원을 활용해 파트너사와의 동반성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통합 프로모션 패키지다.

KT알파 쇼핑은 중소 파트너사의 우수상품 발굴 및 브랜딩 강화를 적극 지원하는 한편, △고객 구매 분석 및 판매 데이터 기반의 최적화된 방송 편성, △브랜드 및 상품에 따른 방송 컨셉 기획 및 프로모션 지원, △쇼핑호스트 우선 배정 등 상품 판매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파트너사 동반성장 위한 세일즈&브랜딩 지원 ‘통합 마케팅 패키지’ 소개

이와 함께 KT알파 쇼핑과 기프티쇼 서비스의 통합 개편으로 전 연령대를 아우르는 통합 회원을 보유한 것은 물론, KT멤버십 고객에게도 VIP 등급을 자동 부여해 KT 이용 고객의 유입 증대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그룹 시너지를 활용한 △스포츠 마케팅, △KT멤버십 고객 대상 쇼핑 플랫폼, △AI 소재 제작 및 지니TV 광고 송출, △유동인구 밀집 지역 옥외광고 등 다양한 마케팅 자원을 활용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해준다.

KT알파 박승표 대표는 “신규 브랜드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 및 파트너사의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 회사 역량을 결집해 세일즈와 브랜딩 지원 체계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며 “파트너사와의 동반성장을 통해 한 차원 더 높은 고객 경험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KT알파 쇼핑은 지난 7월부터 100억원 규모의 상생펀드를 조성해 경영자금이 필요한 중소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시중 대비 대출금리를 낮춰 금융비용 부담을 완화해주는 한편, 정산주기를 단축해 원활한 자금 운용을 지원하는 등 중소 파트너사를 위한 자금지원제도를 운영 중이다.

또한 사회공헌 방송PGM(프로그램)인 ‘가치&같이’ 운영 등을 통해 다양한 사회적기업의 경쟁력 강화 및 매출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올해 유통업계에서 유일하게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