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 4일, 토털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게스 (GUESS)에서 전개하는 새로운 데님 브랜드 게스 진스(GUESS JEANS, 이하 ‘게스 진스’)가 도쿄 진구마에에 아시아 최초의 플래그십 스토어를 공식 오픈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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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스 진스(GUESS JEANS) 도쿄 진구마에 플래그십 스토어에 참석한 배우 박서준 @게스(GUESS) |
이번 프로젝트는 브랜드의 신사업 개발 총괄 니콜라이 마르시아노(Nicolai Marciano)의 주도로 이루어졌으며, 매장 디자인은 일본 스트리트 신의 거장 후지와라 히로시(Hiroshi Fujiwara, Fragment Design)가 맡아 더욱 화제가 되고 있다.
매장 오픈을 기념해, 게스 진스는 다양한 현지 프로그램을 전개했다. 대표적인 행사로는 'The Next 40 Years of Denim' 전시회, VERDY와 함께한 한정 팝업 'Gift Shop with Friends', 플래그십 매장 오프닝 이벤트가 있으며, 특히 ZEROTOKYO에서 열린 대규모 파티에는 한국의 힙합 아티스트인 로꼬, 쿠기, 그레이 등이 출연해 현장을 뜨겁게 달궜다.
VERDY와의 협업은 2025년 3월에 발표되었으며, 브랜드의 예술적 정체성을 강화하고 일본 문화와의 연결고리를 다지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VERDY가 직접 큐레이션한 'Gift Shop with Friends'는 플래그십 매장 지하 공간에서 운영되며, 다양한 로컬 브랜드들이 참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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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스 진스 캠페인의 얼굴로 지코 (ZICO) 선정 @게스(GUESS) |
캠페인의 얼굴 ‘지코(ZICO)’ 선정, 박서준 등 셀럽들 전시 오픈 현장에 참석
'The Next 40 Years of Denim' 전시회는 2024년 피렌체 피티워모(Pitti Uomo)에서 처음 선보인 이후 도쿄에서 두 번째로 개최되었으며, 브랜드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아우르는 데님의 진화를 몰입형 공간으로 표현한다.
전시는 7월 12일까지 하라주쿠 인근 요도바시 J6 빌딩에서 진행되며, 무료 입장이다. 전시 오픈 현장에는 배우 박서준, 래퍼 지코 (ZICO) 등 한국의 셀럽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게스 진스 캠페인의 얼굴로는 지코 (ZICO)가 선정되었다. 지코는 게스 진스와 VERDY와의 협업을 통해 브랜드가 어떻게 전통을 유지하면서도 끊임없이 진화하는지를 강조하며, 본인의 음악적 철학과도 맞닿아 있다고 전했다.
GUESS JEANS는 2024년 암스테르담을 시작으로, 도쿄, 베를린, LA에 플래그십 매장을 오픈했으며, 인도를 포함한 다양한 국가에서 유통망을 확장하고 있다. 이번 도쿄 플래그십 오픈은 브랜드의 글로벌 확장의 중요한 이정표로 자리매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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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UESS JEANS 도쿄 플래그십 @게스(GUES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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