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정이 입으니 시청률·주문금액 쑥↑…수정샵 성공적 첫 방송
KT알파 쇼핑 ‘수정샵(#)’ 론칭 첫 방송서 주문금액 목표 대비 180% 이상 달성
동시간대 시청률 및 가입자 수 2배 상승…르투아 론칭 이래 역대급 실적 기록
이수정 쇼호스트의 전문적인 역량과 KT알파 쇼핑의 대표 브랜드 시너지 효과
KT알파 쇼핑 수정샵 방송화면 |
[K-FASHION] [K-Culture] 이수정 쇼호스트가 KT알파 쇼핑에 전격 합류하며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 수정샵(#)이 첫 방송부터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KT알파 쇼핑(대표 박승표)은 지난 4일 진행한 수정샵 첫 방송에서만 목표 대비 180% 이상의 판매 달성률을 이뤄냈다고 밝혔다.
첫 방송 시청률은 기존 패션방송 프로그램 평균 대비 2배 이상 상승하며 동시간대 역대급 시청률을 기록했으며, KT알파 쇼핑 앱 신규가입자 또한 3월 동시간대 평균 대비 2배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수정샵(#)은 ‘당신의 라이프 스타일과 가치를 반올림하는 프리미엄샵’이라는 컨셉의 프로그램으로 이수정 쇼호스트가 고객의 삶을 변화시키겠다는 당찬 포부가 담겼다.
수정샵이 첫 방송만에 인기를 얻은 요인으로 이수정 쇼호스트의 상품을 고르는 탁월한 안목과 상품을 매치하는 돋보이는 스타일링, 그리고 KT알파 쇼핑의 패션PB등 대표 브랜드가 홈쇼핑 주요 고객인 4050 여성들의 니즈에 부응한 것으로 분석된다.
이수정 쇼호스트는 첫방송을 준비하며 상품 선택에 심혈을 기울였다. 직접 상품의 소재와 원료까지 꼼꼼하게 따져 3가지 패션 아이템을 공개했다.
가장 고객 반응이 뜨거웠던 상품은 ‘르투아 텐센업 팬츠 3종+인타샤 배색니트 3종’이었다. KT알파 쇼핑의 PB이자 소재 특화 프리미엄 여성 패션 브랜드인 르투아(LE TROIS)의 2024 S/S 시즌 상품으로, 2022년 10월 론칭 이래 역대급 방송 실적을 기록했다.
4,400세트 이상의 주문이 몰리며 목표 대비 220%를 상회하는 실적을 달성했다. 연이어 선보인 ‘메이끌 24K 순금 쥬얼리 컬렉션 7종’은 연일 금값 상승세에도 목표 대비 약 140%에 달하는 실적을 달성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데이터홈쇼핑 녹화방송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한 방송포맷 변화 시도도 돋보였다. 기존에는 약 20분간의 녹화 방송을 송출했다면, 수정샵 방송에서 상품 당 40분 방송으로 확대 운영하였으며, 하나의 프로그램 내 3개의 상품을 묶어 연이어 방송했다.
녹화 방송 특유의 이질감을 줄이고 시청 고객이 생방송 분위기를 느끼게 하기 위한 생생하고 역동감 넘치는 연출 방식이 고객 구매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KT알파 김정현 방송제작본부장은 “이수정 쇼호스트의 전문적인 역량과 KT알파 쇼핑의 패션PB 등 대표 브랜드가 시너지 효과를 냈다”라며, “앞으로도 이수정 쇼호스트와 긴밀한 파트너십을 통해 KT알파 쇼핑에서 더 큰 혜택과 우수한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수정샵은 매주 목요일 오전 8시 시간대에 방송되며, 이수정 쇼호스트가 직접 착용해보고 선택한 베스트 상품들로만 엄선해 고객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오는 11일(목) 방송되는 수정샵에서는 △르투아 배색니트 가디건 3종 △가이거 파우제 램펠 로퍼 △베디베로 선글라스 상품이 방송된다.
■ 피플게이트(PEOPLEGATE) 기사 게재 상담 및 요청 : peoplegate1@gmail.com
■ Consultation and request for publication of PEOPLEGATE article: peoplegate1@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