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언트레블(LION TRAVEL)-유니온픽처스(UNION PICTURES),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투어 제휴
대만 IPO회사로서 최대규모의 여행사인 라이언 트레블(LION TRAVEL)사와 프로덕션 유니온픽처스(UNION PICTURES)가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투어 및 프로젝트 공동 개발에 관한 협약식을 가졌다.
이로써 대형 기획사 주도의 세계적인 K-pop 흐름에서 확대 발전, 국내 내수 시장에 한정되어 있던 엔터테인먼트와 문화 산업 시장에서 글로벌 진출을 희망하는 아티스트 기획사들을 위한 컨소시엄이 형성되었다고 볼 수 있다. 이에따라 유니온은 글로벌 투어 비즈니스를 통해 연간 50억원 상당의 매출을 기대한다.
라이언 그룹은 대만 최대 그룹중 하나로, 여행 사업부인 라이언 트레블은 전세계 14개 지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영상 광고업 등 다양한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다.
유니온 픽처스는 2024년 약 100여개의 오리지널 엔터테인먼트 IP 제작과 글로벌 투어를 예상하고 있으며, 지난 2년간 단일 기획사로는 최다 IP제작업체 이기도 하다.
현재 유니온픽처스의 주요 사업은 공연, 글로벌 투어, 관광, 콘텐츠 해외 배급을 진행하고 있으며, 미국 로스엔젤스 현지 배급사와 자회사 레이블과 제작사등 지속적인 매출 증가세를 만들고 있다.
사진 : 유니온픽처스 제작 공연, SF9 주호 팬 콘서트 |
양사는 앞으로 유니온 픽처스의 풍부한 투어 공연과 VFX / 미디어 콘텐츠, 라이언 트레블의 대만 미국 태국 일본 등을 잇는 글로벌 인프라를 연결하여 세게인이 즐길 수 있는 관광 투어 상품을 개발하고, 프렌차이즈 페스티벌도 정기 기획할 예정이다.
권태호 유니온픽처스 대표는 "좋은 콘텐츠와 IP, 기술력도 좋은 현지 파트너들을 만났을 때 그 가치가 더욱 빛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라이언 트레블과 함께 만드는 프로젝트들을 통해 더 많은 한류 팬들 그리고 관광객들이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사호성 라이언 트레블 코리아 대표는 "최근 K-콘텐츠의 확산으로 해외 관광객들의 관심도가 높습니다. 관광객을 모집하는 여행사들은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한 여행상품들을 만들어 내고 있죠. 하지만 중요한 것은 콘텐츠의 '퀄리티'입니다. 유니온 픽처스와 같이 콘텐츠 노하우가 풍부한 협력사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라이언 트래블의 이용객들이 '진짜 K-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을 거라 기대하고 있습니다.”"라고 이번 제휴의 의미를 전했다.
앞으로 양사는 엔터테인먼트와 미디어 IP를 중심으로 공연, 관광, 콜라보 브랜드, 미디어 등의 복합적인 체험 상품들을 확대할 예정이며, 서울과 대만 외 10여 국가에 대한 컬쳐 벨루체인을 함께 기획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