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기관 트랜드리서치( www.trendmr.com ) 가 주관하는 '한국패션산업빅데이터 트랜드 2024' 연감에서 2023년 한국패션시장 규모가 전년 대비 2.8% 신장한 48조 4167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자료제공 : 트렌드리서치 이는 역대 최대규모이고, 코로사 사태 직전인 2018년 43조 2천억원보다 5조 2천억원 상승한 것이다. 그러나 하반기의 급격한 소비침체로 전망치보다는 성장 폭이 하락했고, 2024년과 2025년에도 각각 2.3%, 2.7% 수준의 저성장 기조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하였다. 이 자료는 트랜드리서치가 지난 1998년부터 26년간 한국패션산업 빅데이터 조사에서 구축하는 패션소비 트랜드지수, 패션기업 경영실적지수, 패션유통 동향지수를 기반으로 패션소비시장규모 추정치를 산정해서 발표하고 있다. * 한국패션시장 규모는 과거 6개월(상반기 3월~8월, 하반기 9월~익년 2월) 간 우리 국민이 구매한 패션제품의 품목별 구매율, 구매량, 구매가격 등을 직접 면담을 통해 조사된 구매지수에 모집단의 인구수를 적용해 산출 자료제공 : 트렌드리서치 2023년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한 것은 리오프닝 효과가 본격화되면서 캐주얼복, 신발, 스포츠복 등 야외활동에 필요한 품목들의 소비가 상승했고, 40대 중심 어덜트층의 경제활동 재개와 여행 확대로 여성정장과 가방 소비 상승이 있었기 때문이다. 캐주얼복은 조사 시작한 2000년도부터 꾸준한 성장세를 기록해서 2023년에는 6.0% 신장한 19조 5794억원을 달성했고, 향후 빠른 시기에 단일품목으로 20조 시장을 바라보게 되었다. 신발과 스포츠복은 각각 3.4%, 3.2% 신장한 7조 4029억원, 6조 7072억원을 기록해서 패션시장 지배력 2,3위를 차지했다. 이 3개 시장의 비중은 전체시장의 69.6%로 전년보다 1.3%p 상승했다. 여성정장과 가방도 3.6%, 2.8% 성장한 3조 2257억원, 3조 5839억원이었다. 한편 8개 세분시장 모두가 최대 실적을 기록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넷플릭스와 손잡고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이하 흑백요리사)’ 출연 셰프들과 이달 말 공식 IP 컬래버 상품 ‘편수저 시리즈’를 출시한다. 요리 경연 프로그램 ‘흑백요리사’가 연일 화제인 가운데 넷플릭스의 공식 파트너사인 GS25가 △이모카세 1호 △만찢남 △일식끝판왕 △철가방요리사 등 인기 출연 셰프들과 협업해 상품을 내놓는 것이다. 사진출처 : 인스타그램 @gs25_official 이번 협업은 다양한 IP 제휴 등을 통해 편의점 먹거리를 선도하는 GS25가 넷플릭스와 2023년부터 공식 협업 체계를 구축해 온 것을 배경으로 했다. 우선 GS25는 전국에 이모카세(‘이모+오마카세’의 합성어) 열풍을 일으킨 ‘이모카세 1호’ 김미령 셰프의 ‘보쌈 수육’, ‘밑반찬 시리즈’, ‘프렌치토스트 샌드위치’ 등을 이달에 선보인다. 흑백요리사에서 극찬을 받은 김미령 셰프의 손맛이 담긴 메뉴 3종은 출시와 동시에 높은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만찢남’ 조광효 셰프와는 ‘라즈지’와 ‘해물누룽지탕’을, ‘철가방요리사’ 임태훈 셰프와는 ‘마라샹궈’, ‘유산슬밥’ 등 중식 메뉴를 준비했다. 일식 다이닝 네기컴퍼니를 운영하는 ‘일식끝판왕’ 장호준 셰프는 ‘오뎅탕’, ‘소고기 대파 우동’ 등 일식 간편식을 내놓는다. 이번 상품은 우리동네GS 앱 사전 예약을 통해 10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만찢남’ 조광효 셰프의 ‘라즈지’와 ‘해물누룽지탕’을 한정 수량으로 먼저 선보이며, 다른 상품도 이달 말부터 전국 GS25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GS25는 넷플릭스와의 이번 협업을 기념해 셰프들을 직접 만날 수 있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오는 10월 13일에 김미령 셰프의 ‘즐거운 술상’과 장호준 셰프의 ‘모던오뎅’에서 셰프의 요리를 직접 맛보고, 개그맨 유민상 씨와 이번 넷플릭스 협업 상품을 미리 만나보는 고객 참여형 행사가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GS25 공식 인스타그램(@gs25_official)을 통해 가능하다
(주)3R KOREA 와 (주)이팜헬스케어는 디지털 의료 사업의 확대 강화를 위해 지난 10월16일 MOU를 체결,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3R KOREA X 이팜헬스케어 MOU, 디지털 약국 '빨간약' 전파 협약 이번 협약은 약국 서비스 개선 사업을 기반으로 (주)3R KOREA 화상투약기 설치 확대로 주말, 심야시간 약국 이용에 불편을 겪는 시민들이 없도록 하고, 운영 시간을 늘리기 어려운 약국 또는 지방 소도시 약국 운영시간을 직, 간접적으로 돕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다. 동시에 (주)이팜헬스케어의 '빨간약'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병원과 약국의 처방관련 편의성을 올릴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내용으로 하고 있다. 협력 분야로는 관련 분야 '플랫폼' 홍보 및 마케팅 협조와 약국서비스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도하고 '한국 디지털 약국 전환 단체'를 기획 • 도모 하고자 한다. '빨간약' 어플리케이션은 스마트 폰으로 처방전을 찍어서 원하는 약국에 미리 보내면 더 이상 약국에서 기다릴 필요없이 스마트폰으로 약국에 처방전을 미리 접수하는 앱이다. 스마트폰으로 전문 약사와 1:1 실시간 상담하기가 가능하고, 밤늦게 갑자기 아플때 복약 또는 약에 대한 궁금한 사항을 상담 게시판에 남기면 실시간으로 답변을 받을 수 있다. 또 밤늦게 갑자기 아플때, 심야약국찾기를 이용하면 주변에서 가장 가까운 심야약국을 빠르게 안내 받을수 있다. 그리고, 밤늦게 갑자기 아이가 고열이 날때, 어느 정도의 약을 복용해야 하는지, 금기사항이 있는지 궁금할때 심야복약 상담에 문의하면 전문약사가 실시간으로 1:1 답변해 준다. (주)3R KOREA 장호성 대표와 (주)이팜헬스케어 이복기 대표는 "이 협약에 따라 양 기업은 앞으로 약국을 시민들이 보다 쉽게 접근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고 한국 디지털 약국 전환을 장려하고 더 많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있도록 많은 홍보 활동과 단체 활동
신화케이엔엘(대표 강호언)이 남녀공용 '이돕(YDOB) 써모 통풍티 HS01'반팔 티셔츠를 개발, 자체 이돕몰(www.ydob.co.kr)을 통해 전격 출시했다. 이 제품은 가슴, 윗등, 겨드랑이 등 땀이 많이 나는 부위에 특수 소수성 망사 안감을 부착, 땀을 신속하게 피부에서 티셔츠 바깥쪽으로 이동시켜 주는 기능을 갖는다. 이에따라 젖은 티셔츠가 피부에 달라붙지 않아 불쾌감이 줄어들고, 땀이 한 곳으로 모이지 않고 바깥 원단으로 분산 이송되어 원단이 고루 마르게 설계되어 있어 덜 젖는 효과가 있다. 안감 망사의 피부에 닿는 부위에는 폴리에틸렌 냉감원사를 사용하여 청량한 착용감을 제공, 티셔츠 앞면 가슴 부분에 상하로 나뉜 통풍 틈과 뒷면 중앙에 특수 설계된 통풍구로 효과적인 체열 방출이 가능하다. 이와함께 땀이 피부에 오래 머물지 않아 땀 냄새가 덜 나며, 피부와 원단 사이의 습도를 낮춰 추가적인 땀 배출을 적게한다. 사진출처 : 이돕(YDOB) 특허 상품(특허 제102596548)인 '이돕 써모 통풍티'는 130g/m² 중량의 얇은 폴리에스터 메쉬 원단을 겉감으로 사용해 통풍효과를 추가 제공한다. 안감에 사용된 폴리프로필렌과 폴리에틸렌 섬유는 물보다 무게가 가벼워 착용감이 매우 편하고 가벼운 것이 특징이다. 그리고, 소재에서 오염을 방지하는 방오 성질이 있어 오염이 쉽게 제거되며, 세탁이 간편하다. 강호언 대표는 "이돕 써모 통풍티는 지구 온난화로 인해 점점 더워지는 날씨에 더욱 유용한 혁신적인 기능성 티셔츠입니다. 이 제품은 기존 이돕 써모넷 원리에 통풍성을 배가시킨 제품이며, 안감 원사는 염색을 하지 않아 인체에 무해합니다. 운동과 야외 활동, 일상 생활 등 다양한 상황에서 쾌적함을 유지할 수있습니다." 라고 설명을 더했다. ■ 피플게이트는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미디어 입니다. ■ 피플게이트 게재 문의 / 업무제휴 상담 : peoplegate1@gmail.com
글로벌 패션 브랜드 자라(ZARA)가 10월24일, 헝가리 패션 브랜드 ‘나누시카(Nanushka)’와의 첫 협업 컬렉션을 공개했다. 사진 제공 : 자라 / 자라(ZARA) X 나누시카(Nanushka) 성수 키르스튜디오 팝업 1층 특별전시 헝가리 출신 패션 디자이너 산드라 샌더(Sandra Sándor)가 2005년 런칭한 '나누시카'는 헝가리의 미학적 전통에 기반을 둔 진보적인 디자인 감각이 돋보이는 브랜드로, 문화 교차로로서의 역사와 산드로 샌더의 미래지향적인 디자인 철학을 담고 있다. 남성복, 액세서리, 홈 제품으로 구성된 이번 컬렉션은 혁신적인 공예와 기능적인 아름다움을 지향하는 '나누시카'의 정신과 브랜드의 영감이 되는 주제인 ‘동서양의 만남’을 잘 보여준다. 남성복은 다양한 스타일로 조합할 수 있는 디자인과 멋스러운 실루엣이 특징이다. 테일러드 재킷은 여유롭고 편안한 핏을 선사하고, 어깨선을 강조한 울 탑코트는 피크 라펠과 함께 스터드 장식의 가죽이 덧대어진 소매로 세밀한 디테일을 보여준다. 스터드 장식의 가죽 탭은 피셔맨 스타일의 버킷햇, 벨트, 드로스트링 백 등에도 반복적으로 사용돼 컬렉션의 완성도를 더한다. 감각적인 패턴과 독특한 소재를 강조한 제품들도 눈길을 끈다. 보풀이 일어난 듯한 카센티노 울 소재의 니트, 헝가리 전통 패턴을 활용한 빅 스카프와 커다란 크로셰 장식이 더해진 박시한 회색 스웨터는 데님과도 쉽게 연출 가능하다. 스카프 디테일이 더해진 브러시드 코튼 소재의 클래식 셔츠와 팬츠 세트는 우아함을 극대화하며, 두 가지 컬러의 자카드 플리스 세트는 산드라가 평소 영감을 얻는 빈티지 텍스타일 디자인에서 영향을 받아 전통 패턴을 큼지막하게 강조했다. 여기에 보헤미안 스타일의 백리스 뮬과 낮은 굽의 미들힐 부츠는 스타일링의 재미를 더한다. 남성복과 홈 제품을 잇는 미학적 가교의 역할을 하는 액세서리 라인은 반지, 귀걸이, 이어 커프, 목걸이로 구성된다. 바우하우스 정신에서 영감을 받은 은 도금
크림웨이브(대표 신윤)가 전개하는 여성 컨템포러리 브랜드 ‘ 시눈(SINOON) ’이 36종의 그래픽 티셔츠가 포함된 ‘24 캡슐 컬렉션’을 출시했다. 사진제공: 시눈 시눈이 직접 개발한 그래픽으로 완성한 이번 컬렉션은 꽃과 과일을 비롯해 유니콘, 스타피쉬 등 아이콘을 시눈만의 로맨틱한 무드로 재해석했으며, 레터링 그래픽과 시그니처 로고를 활용한 디자인까지 다채롭게 구성했다. 화이트를 베이스로 화사하고 감각적인 컬러가 프린트된 플라워 그래픽과 싱그러움이 느껴지는 사과, 복숭아 그래픽, 여름의 청량함을 담은 조개와 스타피쉬, 러블리한 엔젤, 빅포니, 유니콘이 프린트된 그래픽 티셔츠들은 올여름 데일리룩을 위한 든든한 지원군이며, 경쾌한 바캉스 룩으로도 잘 어울린다. 사진제공: 시눈 사진제공: 시눈 또한, 편안한 레귤러 핏과 귀여운 퍼프 슬리브의 슬림 핏, 부담 없이 착용하기 좋은 쓰리 쿼터 슬리브 등 실루엣도 다양해 선택의 폭도 넓다. 여기에 고급스러운 면 소재는 덴타 가공을 통해 세탁 시 변형을 최소화했으며 바이오 워싱으로 부드러운 텍스처까지 선사한다. 이번 캡슐 컬렉션은 지난 5월 14일 무신사 라이브를 통해 선공개, 라이브에서는 그래픽 티셔츠와 시그니처 로고 티셔츠는 물론 24 리조트 컬렉션과 스프링 컬렉션을 포함한 인기 아이템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고 10% 추가 할인 쿠폰도 제공된다. 라이브 혜택은 라이브가 진행되는 동안만 유효하며 5월 26일까지는 전 품목 10% 할인을 진행한다. 사진제공: 시눈 ■ About Peoplegate Site ⇒ https://www.peoplegate.co.kr/p/about-peoplegate-site-wwwpeoplegatecokr.html ■ 피플게이트(PEOPLEGATE) 기사 게재 문의 : peoplegate1@gmail.com ■ Consultation and request for publication of PEOPLEGATE article: peoplegate1@gmail.co
글로벌 리딩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코리아(이하 아디다스)가 높은 수준의 트레이닝을 선구하고, ‘WORKOUT GENIUS’의 철학을 갖고 있는 브랜드 ‘아이언슈타인(IRONSTEIN)’과의 첫 컬래버레이션 컬렉션을 10월7일 전격 출시했다. 아디다스와 WORKOUT GENIUS의 철학을 가진 브랜드 아이언슈타인(IRONSTEIN)이 고강도 트레이닝을 위한 첫 컬래버레이션 컬렉션을 10월7일 출시했다(사진=아디다스코리아) ‘아디다스 X IRONSTEIN’ 컬렉션은 고강도의 트레이닝과 반복되는 도전 속에서 마주하게 되는 한계의 순간에 ‘호흡하고, 멈추고, 다시 시작하라’는 강력한 메시지로, 한계를 뛰어넘고 한 단계 나아갈 수 있도록 돕는 기능성 의류다. 통풍과 습기 조절을 극대화한 에어로레디 기술이 탑재돼 끈적임 없이 쾌적하고 편안한 착용감이 돋보이며, 마지막 세트까지 흔들림 없이 운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아디다스와 아이언슈타인은 첫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하며 지난 3일부터 6일까지 서울 성수동 일대에서 펼쳐진 대규모 팝업 이벤트 ‘아디다스 그라운드 성수(ADIDAS GROUND SEONGSU)’의 ‘ADIDAS WORKOUT STATION (@Y173)’ 팝업 공간을 통해 아디다스 X IRONSTEIN 컬렉션을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는 프리 쇼케이스를 펼쳤다. 특히 지난 10월 5일에는 유튜브 짐종국(GYMJONGKOOK) 채널을 통해 선정한 5명의 구독자와 함께 특별한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진행해 성수를 찾은 이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도심 속 한가운데서 펼쳐진 OPEN GYM에서 김종국이 직접 운동 팁을 전하고, ‘ADIDAS WORKOUT STATION (@Y173)’을 찾은 팬들과 미니 토크쇼를 펼치는 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유산소부터 웨이트까지 모든 트레이닝 루틴을 위한 아디다스 X IRONSTEIN 컬렉션은 몸을 감싸는 매끈한 슬림 핏으로, 파워풀한 움직임과 정확한 자세로 자신감을 더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클래식한 디자인의 티셔츠와
185년 역사의 세계적인 럭셔리 하우스 티파니(Tiffany & Co.)가 브랜드의 아이코닉한 컬렉션 그 새로운 계보를 이을 티파니 노트(Tiffany Knot)를 출시했다. 티파니 티파니 본고장인 뉴욕에 경의를 표하는 노트 디자인은 뉴욕 거리의 건축물에서 볼 수 있는 체인 링크(chain-link)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했다. 친근한 산업 구조물의 형태를 모던하고 정교한 디자인으로 재해석하였으며 뉴욕 특유의 생기 넘치는 에너지를 새로운 주얼리 컬렉션에 불어넣었다. 강한 개성과 타인에 대한 무언의 이해가 공존하는 도시에서 뉴요커들은 개인주의를 표방하면서도 동시에 다른 이들과 함께할 때 더 큰 힘을 발휘한다. 뉴욕에서 성공의 미학을 터득하기 위해서는 높은 자존감과 정신력을 요구하며, 이것이 바로 티파니 노트에 담긴 정신이다. 체제 전복적이면서도 대범한 디자인은 반항의 의미인 동시에 유대감의 징표로 사람과 사람 간의 그리고 뉴욕 그 자체와의 유대감 그리고 연결고리를 상징한다. 상반된 요소의 조화를 보여주는 티파니 노트는 브레이슬릿부터 링, 네크리스, 펜던트, 그리고 이어링에 이르기까지 컬렉션 내 전 제품에 걸쳐 부드럽고 유기적인 형태와 예리한 앵글이 대비를 이룬다. 18K 옐로우 골드와 로즈 골드 소재만으로 이루어진 디자인 그리고 파베 다이아몬드가 세팅된 디자인 모두 시그니처 ‘노트 모티브’가 핵심을 이루며, 메탈의 유려한 곡선과 날렵한 끝날의 형태가 교묘한 조화를 이룬다. 컬렉션 내 대표 제품은 300개가 넘는 다이아몬드를 수작업으로 세팅한 더블 랩 초커(double-wrap choker)로 움직임의 형태와 스케일을 동시에 디자인에 녹여냈다. 더블 랩 디자인이 동일하게 적용된 브레이슬릿은 18K 골드 소재의 매듭이 교묘하게 클래스프 부분을 가림으로서 흡사 하나로 연결된 연속적인 디자인처럼 보이도록 한다. 티파니 노트는 장인정신 안에서의 혁신, 완벽한 형태와 비율의 정확성을 끊임없이 추구하는 하우스의 엄격한 기준을 그대로 투영하고 있다. 티파니
워즈코퍼레이션(대표 노지윤)의 건강한 신체적, 정신적 활동을 이야기하는 커뮤니티형 브랜드 피지컬 에듀케이션 디파트먼트(PHYPS)가 세븐틴 멤버 승관을 브랜드의 첫 번째 모델로 선정했다. 사진제공 : 워즈코퍼레이션 차별화된 브랜딩 전략과 독창적인 세계관을 바탕으로 고객들과 소통해온 피지컬 에듀케이션 디파트먼트(PHYPS)는 체육학과라는 이름에 걸맞게 다양한 체육 종목을 활용해 고객들과 소통하고, 스트레스 없는 삶과 자신이 하고 싶은 것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콘텐츠로 많은 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해 왔다. 승관은 피지컬 에듀케이션 디파트먼트의 세계관과 완벽하게 어우러지는 인물로, 특유의 친근하고 사랑스러운 매력이 브랜드의 이미지와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평소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즐기는 승관의 라이프스타일은 체육학과 컨셉의 피지컬 에듀케이션 디파트먼트(PHYPS)의 철학과도 부합해, 브랜드의 정체성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뮤즈로 선정되었다. 이번 캠페인은 '피지컬 에듀케이션 디파트먼트: 부교수 임명'이라는 독창적인 컨셉으로, 승관이 다양한 체육 활동을 소개하는 부교수로 등장한다. 사진제공 : 워즈코퍼레이션 줄넘기, 배드민턴, 럭비, 농구, 탁구, 요가 등 다양한 종목으로 컨셉 촬영이 진행되었으며, 그의 유쾌한 에너지와 피지컬 에듀케이션 디파트먼트(PHYPS)만의 재치 있는 분위기를 담아냈다. 피지컬 에듀케이션 디파트먼트(PHYPS) 관계자는 "브랜드의 첫 뮤즈인 만큼 브랜드와 가장 잘 어우러지는 인물을 찾기 위해 많은 고민을 했고, 승관을 보자마자 바로 결정을 내렸다"며, "1차 컬렉션에 이어, 곧 공개될 2차 컬렉션 또한 승관과 피지컬 에듀케이션 디파트먼트(PHYPS)과 완벽히 어우러진 컬렉션으로,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승관과 함께한 피지컬 에듀케이션 디파트먼트(PHYPS)의 24FW 컬렉션은 10월 25일 피지컬 에듀케이션 디파트먼트(PHYPS), 무신사,
미디어로서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디지털 퍼스트 전략을 선도하는 이데일리M이 K- 콘텐츠 산업을 주제로 한 컨퍼런스 'K-Branding Conference'를 10월24일(목) 09시부터 17시까지 그랜드하얏트서울 그랜드살롱에서 개최한다. 이미지 출처 : 이데일리M, 'K-BRANDING CONFERENCE 2024' 첫 번째 콘텐츠 비즈니스는 '패션'이며, K-Branding Conference 2024 'Fashion in Content'에서 미디어, 비즈니스, 콘텐츠, 디자인 등 패션산업을 둘러싼 분야의 연사를 모시고 한국을 넘어 세계를 무대로 도약할 수 있는 생생한 인사이트를 전달하게 된다. 이날 사회는 박은영 아나운서가 맡을 예정이고, 곽예은 일간스포츠 이코노미스트 대표가 '콘텐츠 브랜딩 시대, 패션 인 콘텐츠를 열며'의 주제 발표와 김현우 서울경제진흥원(SBA)대표의 '글로벌콘텐츠가 이끌어가는 산업의 미래' 환영사와 성래은 한국패션산업협회 회장의 '격변하는 패션업계, 새로운 도약을 향해' 축사로 컨퍼런스가 시작될 예정이다. 이어서 로드리고 바실리카티 가르뎅 피에르가르뎅CEO의 '글로벌 브랜드가 한국 패션 시장을 주목하는 이유'와 조현민 (주)한진 사장의 '글로벌로 전진하는 패션물류의 길'의 강연이 있게된다. 뒤이어 안성은 브랜드보이앤파트너스 디렉터가 최정희 앤더슨벨 대표와 김성준 시몬스 부사장, 김리을 리을 대표를 패널로 '무형자산의 형성 ; 어떻게 브랜드 가치를 증진시키는가' 에 대해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이미지 출처 : 이데일리M, 'K-BRANDING CONFERENCE 2024' 오후 1시 부터는 '패션 인플루언서의 브랜딩'을 메인 테마로 고영대 무신사 스포츠본부장이 '와디의신발장, 최지희 에즈아이원 대표의 '진조크루와 함께 만든 스트릿캐주얼 브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