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언어 번역 기사 보기 - Translate

와디즈 , 펀딩 중개 수수료 최대 45% 인하… ‘최저 수수료 5%부터 시작’

- 개인부터 기업까지 다양한 요금제 선택…펀딩 허들 더욱 낮추고 지원 서비스는 강화
- 개인, 중소상공인, 크리에이터 등 메이커의 다양화에 따른 니즈 충족 목적


와디즈, 중개 수수료 최대 45% 인하 (1)


와디즈가 펀딩 중개 수수료를 대폭 인하하고, 중소상공인부터 개인, 기업, 크리에이터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쉽게 펀딩에 도전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든다. 


라이프디자인 펀딩플랫폼 와디즈(대표 신혜성 www.wadiz.kr)는 펀딩 진입 허들을 낮추고 개인부터 기업까지 메이커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펀딩 수수료 인하 정책’을 8일 발표했다.


8월 30일부터 적용된 이번 변화로 와디즈는 기존 중개수수료를 최대 45% 인하한다. 특히 Light 요금제 선택 시 최저 수수료인 5%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는 PG 수수료를 제외한다면 2%대의 비용을 부담하는 수준이다.   


와디즈는 이번 수수료 인하를 통해 플랫폼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하고, 특히 Basic과 Pro 요금제 선택 시 펀딩의 원활한 운영을 도와주는 ‘1:1 프로젝트 매니저 온라인 상담 서비스’를 추가해 메이커 혜택을 대폭 확장했다. 


더불어 펀딩 시작 및 운영이 익숙지 않은 메이커를 위한 스토리 콘텐츠 제작 대행과 마케팅을 지원하는 ‘공식 파트너 서비스’,  와디즈 480만 서포터를 대상으로 효과적으로 타겟팅하기 위한 ‘광고 서비스’도 추가로 선택해 펀딩의 성공률을 높일 수 있게 됐다. 또한 Expert 요금제 선택 시 이 혜택과 함께 펀딩 프로젝트에 대한 더욱 상세한 가이드를 받을 수 있다.


와디즈의 이 같은 대대적인 수수료 인하 배경에는 와디즈를 이용하는 ‘메이커의 다양화’가 있다.  


월평균 방문자 수 1천만 명에 이르는 와디즈에서 창업을 꿈꾸는 개인 및 자금이 필요한 중소상공인, 팬과 색다르게 소통하기 원하는 크리에이터, 기부후원 등 공익의 목적으로 와디즈를 찾아오는 기관, 개인 등 모든 메이커들이 펀딩으로 새로운 서포터를 만나고 보다 자유롭게 도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목적이다.


와디즈는 이번 수수료 개편을 계기로 누구나 펀딩에 쉽게 입문하고, 제품을 직접 선보일 수 있는 오프라인 쇼룸(공간 와디즈), 펀딩 성공 이후의 후속 유통(와디즈 스토어), 팬덤을 보유한 브랜드와의 파트너십(IP사업), 직접적인 금융 지원(와디즈 파이낸스)에 이르기까지 원스톱으로 와디즈에서 시작과 성장을 함께할 수 있는 길을 활짝 연다는 방침이다.


와디즈 관계자는 “이번 수수료 개편은 다양한 가치관과 취향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가는 펀딩 플랫폼의 본질에 더욱 집중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앞으로 개인 펀딩을 강화하면서 수수료 장벽을 낮춰 누구나 펀딩으로 자신이 원하는 것에 도전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와디즈 :  와디즈는 ‘올바른 생각이 신뢰를 바탕으로 성장하는 세상을 만든다’는 미션을 토대로 자금의 수요와 공급을 연결함으로써, 기업과 고객이 직접 만날 수 있는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기업이다. 지난 2012년 5월 설립 이래, 현재까지 약 42,000건의 중개, 총 7,500억 원 규모의 펀딩을 성공시키며 국내 대표적인 D2C(Direct to customer)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해왔다. 주요 사업인 보상형 크라우드펀딩(리워드), 증권형 크라우드펀딩(투자), 와디즈스토어, 스타트업 찾기, 공간 와디즈를 통해 메이커와 서포터를 연결하고 자금조달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와디즈 파트너스를 통해 직접 투자 및 컨설팅을 진행하는 등 기업의 시작과 성장을 종합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인기 기사 리스트

고민시(GoMinsi), 맥퀸 by 션 맥기르 (McQueen by Seán McGirr) 보그코리아 화보 공개

Actor Jinyoung, Taipei Solo Fan Meeting ‘LOVE LETTER’ (Hosted by Union Pictures)

배우 진영, 타이베이 단독 팬미팅 ‘LOVE LETTER’ (주최: 유니온픽처스)

소원(SOWON), 첫 단독 아시아 팬미팅 시작 (기획 : 유니온픽처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XEXYMIX)', 이수연 대표 단독체제 전환

레시피그룹 '오프닝프로젝트(OPENING PROJECT)', 11월 3일까지 성수동 팝업 진행

퍼슨스씨엔디, '라이트하우스 패밀리(LIGHTHOUSE FAMILY)' 등 라이선스 비즈 특화

탄소중립 친환경 ESG 특화기업 '유이샤이닝', 프리뷰인서울 2024 참가

엑소 시우민(XIUMIN), 아레나 옴므 플러스 9월호 화보 및 인터뷰 공개

한국패션산업협회, ‘2024 트렌드페어’ 개막 "K-Fashion 브랜드 역량 한자리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