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진 : IPX와 에이티즈가 함께 만든 캐릭터 IP ‘마이티즈(MIGHTEEZ)’ |
이번 협업은 탄탄한 K팝 IP 비즈니스 역량을 보유한 IPX와 글로벌 팬덤을 지닌 에이티즈(ATEEZ)의 두 번째 만남이다. IPX는 지난 13일, 에이티즈의 미니 12집 ‘골든 아워 : 파트3’(GOLDEN HOUR : Part.3) 발매를 기념해 라인프렌즈 스퀘어 신사를 비롯해 일본, 미국, 중국에서 팝업스토어를 개최했으며, 팬들의 큰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바 있다.
이번에 공개된 신규 IP ‘마이티즈(MIGHTEEZ)’는 IPX의 독보적인 크리에이티브 역량에 에이티즈 멤버 8명이 직접 고유한 초능력을 선물해 특별함을 더했다.
홍요(hongyo), 떵요(ddeongyo), 튜요(tyuyo), 땅요(ddangyo), 사니요(saniyo), 밍요(mingyo), 깜요(kkamyo), 쫑요(jjongyo)로 구성된 각 캐릭터는 시간 컨트롤, 직감과 예지, 공간 제어, 만능 도우미, 소화왕, 불멸의 현자, 순간 이동, 날씨 지휘자 등 각기 다른 초능력을 지니며, 무한한 가능성(Mighty)과 에이티즈(ATEEZ)의 아이덴티티(TEEZ)를 상징한다.
IPX는 마이티즈(MIGHTEEZ)를 통해 에이티즈(ATEEZ)의 세계관을 일상 속으로 확장하며 팬들과 아티스트를 더욱 가깝게 연결하는 새로운 매개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마이티즈(MIGHTEEZ)는 귀여운 외모와 강력한 힘을 겸비한 캐릭터로, 팬들에게 긍정적인 에너지와 즐거움을 선사하며, 새로운 출발선에서 가장 빛나는 ‘골든 아워’로 향해 가는 에이티즈의 여정과 함께하는 동반자로 자리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마이티즈(MIGHTEEZ) IP 출시를 기념해 각 캐릭터 IP와 셀카를 찍은 멤버들의 초상이 담긴 포토카드와 함께 동봉된 인형 키링이 공식 출시된다. 해당 제품은 6월25일까지 한국과 일본, 미국 라인프렌즈 스퀘어 온라인 스토어 및 라인프렌즈 중국 공식몰을 통해 사전 예약 판매가 진행된다.
또한, IPX는 향후 마이티즈(MIGHTEEZ) 팝업스토어 개최도 계획하고 있으며, 다양한 국가와 지역에서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IPX는 각기 다른 개성과 세계관을 가진 캐릭터 IP 비즈니스를 통해 축적한 노하우를 활용해 팬들의 니즈와 캐릭터 IP 간의 시너지를 극대화하며, K팝 아티스트 캐릭터 IP 업계의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최근에는 라인프렌즈 홍대점을 국내 유일 K팝 특화 매장 ‘케이팝스퀘어(K-POP SQUARE)’로 리브랜딩하며 K팝 복합문화공간의 탄생을 알렸다.
한편, KQ엔터테인먼트 소속 8인조 그룹 에이티즈는 2018년 데뷔 이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며 글로벌 대세 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지난해 11월 발매한 미니 11집 ‘골든 아워: 파트 2 (GOLDEN HOUR: Part. 2)’로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 1위를 비롯해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 4위를 기록하는 등 주요 글로벌 차트를 석권했다. 지난 13일에는 미니 12집 '골든 아워 : 파트 3(GOLDEN HOUR : Part.3)'로 컴백, 각종 글로벌 차트를 강타하며 월드클래스의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
IPX 관계자는 “에이티즈(ATEEZ)와 함께 만든 마이티즈(MIGHTEEZ)는 음악과 팬덤, 세계관을 유기적으로 연결한 형태의 K팝 아티스트 캐릭터 IP를 통해 K팝 IP의 확장 가능성을 제시하고자 했다”며 “전 세계 팬들이 일상 속에서 마이티즈를 통해 일상 속에서도 더욱 풍부한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 확장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IPX(구 라인프렌즈) 소개
IPX는 전 세계 2억 명 이상이 사용하는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의 브라운, 코니, 샐리 등 오리지널 캐릭터 스티커에서 시작된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LINE FRIENDS)’의 새 사명이다. IPX는 2022년 새 사명을 발표하고 전연령대 타깃의 IP 포트폴리오 다각화와 디지털 IP 사업 및 리테일 비즈니스를 고도화하여 온ㆍ오프라인을 모두 아우르는 IP 비즈니스 글로벌 전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BT21(방탄소년단), 제로니(ZEROBASEONE), 미니니(minini), 웨이드(WADE), 조구만(JOGUMAN), 다이노탱(DINOTAENG), 모남희(MONAMHEE) 등 다양한 IP 경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슈퍼셀 ‘브롤스타즈’ 및 호요버스 ‘원신’, 넥슨 ‘카트라이더’ IP 사업 전개 등 글로벌 기업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으로 전 세계 5,000만 MZ세대 팬덤을 공략하고 있다.
현재 서울, 뉴욕, LA, 도쿄, 상하이 등 전세계 18개 국가 및 지역에 진출해 있으며, 8개의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 피플게이트 게재 문의 / 업무제휴 상담 : peoplegate1@gmail.com
Social Plu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