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최병오, 이하 섬산련)가 오는 8월 20일부터 22일까지 코엑스 A, B1홀에서 개최하는 ‘프리뷰 인 서울 2025(이하 PIS)'는 예년보다 다채로운 부대행사를 마련해 섬유패션인들의 소통과 축제의 장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 |
프리뷰인서울 PIS 2025 포스터 |
특히, 올해는 전시 참가업체와 참관객, 바이어를 비롯한 모든 참여자가 PIS를 통해 비즈니스는 물론, 섬유패션산업의 축제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특별한 퍼포먼스 무대를 준비해 선보인다.
이 개막 무대는 한국 전통의 오방색과 오간색을 활용해, 올해 PIS의 컨셉 컬러를 반영한 비주얼과 함께 춤으로 재해석해 선보인다. 특히 참가업체의 원단으로 제작한 의상을 착용해 퍼포먼스를 펼침으로써, PIS 전시의 상징성과 메시지를 강조한다.
'PIS 2025' 새로운 기획으로 다채로운 부대행사 마련...소통과 축제의 장 기대
퍼포먼스를 기획한 박귀섭 작가는 ‘선’을 주제로 “수많은 올이 연결되어 원단이 완성되는 과정을 춤으로 형상화하여, 협력을 통해 도약하는 섬유패션산업을 나타내는 희망적인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또한, 개막식장 무대에서 21~22일 양일간 진행되는 글로벌 포럼은 ▲ ‘유나이티드 아시아(United Asia):불확실성의 시대, 협업을 통한 지속가능한 성장’ ▲ ‘패션브랜드가 선택한 K-텍스타일의 글로벌 웨이브’를 주제로 국내외 연사 10여명이 참여해 주제 발표 및 패널 토의를 진행한다.
![]() |
프리뷰인서울 2025 세미나 |
전문 세미나는 20~22일 3일간 총 17개 세션이 코엑스 3층 E홀에서 진행된다.
섬산련은 소재 트렌드, 패션테크, 지속가능 정책, 산업용 섬유, 글로벌 공급망 등 다양한 주제로 세미나를 운영한다. 테크 분야에서는 라온버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윤회, 홍콩 AiDLab, 케이에프디씨 등이 참여하며, 지속가능 분야에서는 한국섬유수출입협회, 테스텍스 한국지사, 한국에스지에스, 한국인터텍테스팅서비스, 아이디에프엘 등이 세미나를 진행한다.
‘선’퍼포먼스, 글로벌 포럼, 피칭 스테이지, 룩북 어워즈 등 구성
올해 새롭게 마련된 ‘피칭 스테이지’도 주목할 만한 프로그램 중 하나다. 이는 참가업체들이 자사 제품 및 서비스를 직접 소개하는 자율 프레젠테이션 무대로, 우주글로벌, 한은텍스, 119레오 등 국내 16개사, 홍콩 Dong Long Textile, 튀르키예 DeniMai Textiles 등 해외 2개사, 총 18개사가 참여해 각 기업의 특징과 비전을 소개한다.
![]() |
프리뷰인서울 2025 세미나 |
아울러, 패션그룹형지, 효성, 삼우디티피 등 참가업체 40여 개사의 대표 소재로 AI를 활용해 제작한 룩북을 전시기간 동안 공개하여 참관객 투표를 통해 베스트 룩북을 시상할 계획이다. 참가업체 프로모션 지원을 위해 라온버드와 협업을 통해 제공되었던 무료 AI 룩북은 기술과 감성을 접목한 새로운 시도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와 관련해 섬산련 관계자는 “올해로 26회를 맞이하는 PIS가 글로벌 소싱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며, 섬유패션업계의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다채롭고 풍성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이를 통해 업계에 새로운 인사이트와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며, 나아가 지속적인 성장의 활로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국섬유산업연합회 #섬산련 #프리뷰인서울2025 #PIS2025 #패션그룹형지 #효성 #삼우디티피 #소재트렌드 #패션테크 #지속가능정책 #산업용섬유 #우주글로벌 #한은텍스 #119레오 #DongLongTextile #DeniMaiTextiles
■ 피플게이트 게재 문의 / 업무제휴 상담 : peoplegate1@gmail.com